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리스도인의 초자연적 회복력

[도서] 그리스도인의 초자연적 회복력

존 엘드리지 저/정성묵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예상치못한 팬데믹을 경험하며 많은 사람들이 불안과 고통, 슬픔, 고독 속에 삶속에서도 많은 부분이 무너져 내림을 경험했다.

그 어려움의 시간을 지나보내오면서 일상 회복을 위한 몸부림과 애씀은 그저 더 공허한 탈진상태로 만들기도했다.

여행이나 지인들을 만나 대화하고 쇼핑하거나 취미생활을 하는등의 세상적인 방식의 노력은 진짜 회복이아닌 회복 코스프레에 가깝기만했다.

진짜 회복에대한 갈망과 의문을 저자역시 깊이 고찰하고 그에대한 이야기를 성경구절과 기도문을 오버랩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여 설명하고 있다.


이 갈망은 '포스트 팬데믹' 세상에서 여전히 작용하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을 원하는 척하고 있지만 사실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그저 삶이 다시 좋아지는 것이다._p.33

나역시 그렇지 않았나 되돌아 보게하는 문장이었다. 무너지고 냉담해진 영적회복에대한 갈망보다 그정 가라앉은 일상이 이전과 같이 회복기를 바라는 마음이 더 크지않았나 싶었다.

하나님의 시각으로 생각하고 보기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시편 23편을 한구절 한구절 설명해놓은 페이지를 보면서 냉장고에 붙어 매일 큰소리로 읽으면 좋다고 권하는 글을 보면서 작은것부터 해볼 수 있는 것을 해보자싶어 따라 읽어 내려가는 과정에서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은혜를 느끼게되었다.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을 느끼며 순간 울컥했다.

그리스도인의 회복력은 무엇인가 함께 고찰하고 그에대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하여주는 책이다.

귀를 쫑긋 세우고 듣기를 바란다. 지금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에덴의 영광, 회복시키고 생명을 주고 또한 유지시키는 하나님의 영광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 우리 안에 있는 예수님의 임재가 더 많이 필요하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으로 충만해야 한다.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가득 채워야 한다. 우리는 이 초자연적 은혜를 구할 수 있다. 그러니 있는 힘껏 구하자! p_130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