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안녕하세요. 그레이트파파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Do it! 첫 코딩>입니다. 코딩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자기계발이나 자녀에게 코딩을 배우고 가르치기 위해 코딩을 접하더라도 영문과 기호로 이루어진 변수, 함수 등을 이용한 명령어를 보고 난 다음에는 자연스럽게 책을 덮으며 시작도 전에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러한 초보자들을 위해 획기적인 코딩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이 책은 문과식 비유와 그림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쉽게 코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코딩을 시작한 후 반드시 실습을 위해 필요한 것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설치도 초보자들은 어디서 다운을 받아야 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중 어떤 것을 깔아야 하는지, 우여곡절 끝에 프로그램을 깔아도 모두 영문이라서 기능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까지 너무 막막하기만 합니다. 바로 여기가 두 번째 포기 가능성이 있는 단계입니다. <두 잇 첫 코딩> 책으로 공부할 때는 따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위의 사이트로 접근하시면 코딩 실습이 가능합니다. 



위의 캡처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오른쪽에 동영상 강의로 꼼꼼히 설명을 하고 우측에는 코딩을 직접 입력하며 실행을 누르면 출력 결과 값까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두 잇 첫 코딩> 책을 본 뒤 개념을 이해하고 강의를 보시면 더욱 좋으실 것 같아요. 강의도 어렵게 설명하지 않고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며 실습을 진행합니다. 



처음 <챕터 1>에서는 초보자에게 컴퓨터 언어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컴퓨터 언어는 0,1 비트로 조합된 언어라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영어를 모두 표현할 수 있는 바이트에서 약속된 아스키에 대한 이해까지 사진에 보시면 그림과 함께 쉬운 설명 덕분에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이렇게 <챕터 1>만 쉽게 설명한 것이 아닌 <챕터 2~5> 또한  쉬운 설명과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답니다. 하루에 하나 1장 공부하시면 5일이면 충분히 코딩에 대한 개념이 쉽게 이해가 될 실 거예요! 



저도 처음 코딩을 배울 때 이런 책이 있었으면 정말 좋았겠다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면 좀 더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했었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아무것도 모르시고 막연하게 코딩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나 부모가 자녀에게 코딩을 가르치기 위한 기초 서적으로도 훌륭한 책입니다! 코딩 이제는 어렵게 접근하지 마시고 <두 잇 첫 코딩> 과 함께 재미있는 코딩을 배워보세요~ :)


Do it! 첫 코딩

정동균 저
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11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