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선천적 수포자를 위한 수학

[도서] 선천적 수포자를 위한 수학

니시나리 가쓰히로 저/이진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저는 인생에 만난 수많은 고민들을 풀지 못한채 방황하는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책을 만나고 나서 부터 수많은 고민이 해결되는 경험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인생에서 지혜를 얻어가는 한편 학창 시절 포기 했던 수학 지식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중학생 아들이 풀었던 중1 문제집을 들고 공부를 해보려고 하였지만 학창시절에 주입해 놓은 '수학 = 어렵다' 라는 무의식이 성인이 된 지금도 공부하고자하는 의지를 밀어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책에서 답을 찾기 위해 선택한 책이 <선천적 수포자를 위한 수학>입니다.


P. 5 저는 수학 아레르기가 덧나고 덧나서 이 나이 먹도록 수학을 피해왔던 사람입니다. 물론 초.중등 교과서를 사서 마음을 다잡고 다시 공부하려면 하겠지만 그렇게 까지 할 마음조차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평소 경영자나 경제학자와 이야기를 나눌 때 '수학적 지식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을 여러 번 느꼈고, 아직 어린 제 딸만큼은 이과 지식을 충분히 습득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생각은 하고 있어도, 사실 나중에 딸아이의 숙제를 봐 줄 자신조차 없었습니다. 


책이 시작하면서 부터 공감이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경영과 디자인 쪽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이 일을 하다가도 수학적인 지식이 있었다면 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학생인 아들에게 수학적인 피드백을 해주지 못하면서도 "미래의 인재는 꼭 수학적 사고가 필요하니까. 넌 수학을 꼭 잘해야한다." 라고 말하는 제 자신에 대해 "나는 수학을 잘하려고 노력을 하지 않으면서 아들에게는 잘해야 된다라는 모순되는 말을 하고 있네." 라는 자괴감이 들기 시작하더라고요. 



미분 적분을 배울 때 복잡한 기호와 식만 보고 아예 공부를 안하고 패스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렇게 풀어서 쉽게 개념 설명을 한 후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갑니다. 그래서 개념이해가 빠르고 문제를 풀어보겠다는 의지가 생기가 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 책 한권으로 요령을 익힐 수 있으며 본격적으로 더 디테일하게 수학 공부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하는 독서였습니다. 부담가지지 마시고 교양서를 읽듯 한번 쭉 읽어보시면 수학에 대한 부담을 덜어 내실 수 있으실 거예요~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