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모티콘 IT 용어

[도서] 이모티콘 IT 용어

몽구 글/곤룐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공부라 생각하기전에 이모티콘과 부담없이 재미있게 먼저 접해보면 참 좋겠다고 생각했던 책!

"이모티콘 IT용어"
-몽구 글
-곤룐 그림

유난히 눈에 띄는 동글동글 귀여운 이모티콘들이
장문의 글보다도 더욱 이해 쏙쏙 될만한 이해를 불러 일으켜주고 그림속 핸드폰 속에서의 블루와 바바의 대화 속에서 IT용어의 어떠한 상황에서 이 용어가 쓰이는지를 제대로 알려주고 있다.

요즘 아이들 이런것두 알아야 해? 하고 생각하겠지만 초4인 우리집 아이만 보아도 벌써 주변에 컴퓨터며 타자는 물론이거니와 PPT도 다루며 코딩을 접하는 아이들이 상당수이다. 이 시기에 아이들이 책으로 접할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지. 여러명의 아이들을 앉혀두고 수업을 하기에 세세하게 모르는것을 인지하고 설명해줄 이가 있을까싶은데 이책을 통해 앎과 모름을 아이가 읽으면서 배울수 있기에 참 다행이란 생각이 든다. 이제는 컴퓨터를 다루는건 초등 친구들에겐 거의 필수 이기에 재밌게 아이에게 간식 먹이듯 읽힐수 있는 책을 찾는게 참으로 중요하단 생각이 든다.

다소 아이들에게 어려울수 있는 IT용어이기에 최대한 쉽고 재밌는 그림을 활용하고 우리 생활에서 어떠한 상황에서 쓰이는지 또한 쉽게 나와있다.

이모티콘의 귀여운 말풍선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미래유망 산업인 정보기술(IT)에 더욱 호기심을 가지게 된다.

초등학생 고학년쯤 되면 컴퓨터를 배우지 않는 아이는 드물것이다. 고학년이 되기전에 한번쯤 쓱 읽고 넘어가주면 책으로의 간접경험을 토대로 컴퓨터 교육에 자신감을 불어 넣어줄수도 있기에 이책을 추천 해본다.

70개의 IT용어들을 따라가다보면 IT용어를 손쉽게 정복할수 있다고 본다. 암기로 처음 다가오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겠지만 귀여운 이모티콘을 따라 가다보면 암기가 아닌 재미를 느낄수 있는것이 이책의 큰 장점이다. 미래를 살아가야할 아이들에게는 정보기술(IT)용어는 꼭 알아야하고 배워나가야할 부분이지만 따분하고 지루함 전에 책으로 즐거움을 먼저 맛본다면 참 좋을듯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