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 되기

[도서] 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 되기

강효미 저/파키나미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책은 똥뽁이 할멈으로 유명한 강효미작가가 지은 책으로 똥뽂이 할멈을 너무나 좋아하는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해서 공부하기 딱 좋은 책이다.

찍냥이 수수께끼탐정단과 꼬마흡혈귀로 유명한 파키나미님이 그려서 더더욱 눈에 띄는 그림의 조화로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는 책이다.

사자소학이 생소했는데 ??사자소학이란 중국 송나라의 유학자 주희가 짓고 제자 유자징이 이어서 편찬한 '소학'에서 아이들에게 가르칠만한 쉬운내용을 뽑아 엮은 책으로, 일상생활 속 지켜야할 규범과 예의를 담고있어 조선시대 서당에서 천자문과 함께 배우는 교재 였다고 한다.

이책은 사자소학중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핵심 60개 구절을 선정해 효도,형제,친구,스승과 웃어른,나(마음가짐)의 익숙한 다섯가지 주제로 담았다.

재미있는 만화와 퀴즈, 그리고 직접 써봄으로써 사자소학이 한층 가까워져 있을것이다.

만화가...아주 기가막히게 웃기다. 아이들의 웃음 포인트를 딱 잡은것이 성이 노씨인 NO천재의 일상에서의 좌충우돌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사자소학도 기억에 남아 쉽게 이해되고 쉽게 외울수 있어서 참 재밌고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집 아이도 만화가 너무너무 재미있다며 몰입했다.

1.오늘 배울 구절 꼼꼼히 읽기
2.각 구절과 관련된 재미난 만화 읽기
3.구절의 한자와 뜻 따라쓰기
4.배운구절을 생각하며 퀴즈 풀기
5.천재의 한마디 읽어보기

의 순서로 60일동안 하루에 딱 한장씩만 사자소학 구절을 익힌다면 쉽고 즐겁고 재밌게 사자소학을 익히면서도 올바른 인성과 어휘력까지 잡을수 있기에 참 일석 삼조 가 아닐수 없다!

요즘 올바른 인성을 기르기란 참 어렵기도 하고 많은 노력과 대화가 필요한데 책을 통해 접함으로써 유익하다고 생각했다. 하루 한장으로 부담없이 이어감으로써 한장의 페이지를 다하고 붙이는 맨 뒷장의 천재스티커로 아이에게 효과적인 칭찬보상이 따라서 좋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