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키드 스파이 6 숨겨진 임무

[도서] 키드 스파이 6 숨겨진 임무

맥 바넷 글/마이크 로워리 그림/이재원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중독성 강한 코믹첩보 동화!

이책의 주인공 맥은 영국여왕의 호출이 오고 비밀임무를 맡는다.
그리고 소련이 동독에 보낸 비밀 메시지를 풀어야 한다는데 그러려면 소프트웨어를 빼내와야하고 베를린에서 가장 높은 건물 꼭대기인 베를린TV타워에 가서 로보트론2000을(동독에서 만든 컴퓨터) 찾아내어 암호화프로그램을 플로피디스크에 저장해와야 한다.
최첨단 작전이다.

평범한 펜촉을 레몬즙에 담궈 보이지 않는 잉크로 비밀메시지를 쓸수있는 스파이용품을 준비하고
임무수행에 함께할 여왕의 개 프레디와 서베를린에 도착하여 비밀신분증을 받는다.
가짜 여권과 변장을 마치고 영국여왕의 편지와 보이지않는 잉크로 적은 작전까지 전구불빛에 비춰본후 찰리검문소로 간다.

독일군인에게 본인은 개와함께 밴드 음악하는 사람이고 그 밴드 이름은 사이버 펑크스 라고 한후 철의 장막을 넘는다.

제일 먼저 찾아간 곳은 장난감 가게였다.그곳에서 번쩍이는 검은 헬멧을 산후 베를린TV탑에 도착한다.
그곳에서 만난 경비원에게 소방관과 소방개라고 이야기했다.
해커처럼 컴퓨터룸을 찾아내어 마침내 로보트론2000을 찾아내 플로피디스크에 파일 저장을 어렵게 끝내고 Kgb요원에게 들키려 하던 찰나 프레디를 붙들고 안테나를 기어올라 베를린 TV타워의 최정상에 다다른다.

눈앞에 따돌려야할 최대 적과 빼돌려야할 디스크, 완수해야할 그의 임무는 완성 할수 있을까? 흥미진진! 변장부터 추격전까지 생생하게 느껴지는 스릴넘치고 쫄깃한 재미를 느껴볼수있다.


??플로피디스크,컴퓨터 램(저장장치),명령어,등 컴퓨터관련 용어들을 간접적으로 접해볼수있다.

플로피 디스크가 뭔지 알아? 라고 아이에게 물어보니 usb같은거 아니냐고 답하는 아이를 보며~ 우리땐 흔히 보던것인데 아이는 정말 뭔지 이해를 못할수도 있겠네 싶었고 관심을 가지고 책을 읽어나감에 재미라는 요소와 컴퓨터 관련 내용도 들어있어 너무 유익했다.

빠르게 전개되는 내용과 챕터로 스릴 만점.

22~26챕터에서의 플로피디스크에 파일저장 하는 구간은 한장 넘기면 바로 다음챕터로 넘어가서 저장중임이 정말 느리다라는걸 실감나게 표현하여 아이가 재밌어한 부분이였다.

지루할 틈이 없고 완간의 책이라고 하니 이전의 책도 찾아서 보고싶을 만큼 아이가 재미있어 했다.책재미를 올리고싶은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하고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