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Go Go 카카오프렌즈 자연탐사 1 아마존

[도서] Go Go 카카오프렌즈 자연탐사 1 아마존

조주희 글/김정한 그림/김미영 기획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누적 판매 200만부 돌파. 베스트셀러, 스터디셀러의 새로운 시리즈로 초등학생 5명중 4명은 읽은 go go 카카오 프렌즈의 새로운 모험. 이번엔 신규시리즈 자연탐사!!! 첫번째 자연탐사지역은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는 아마존 이다.
아마존의 환경,가치,자연과 생명의 다양함을 모두 담았다고 해서 너무 읽어보고싶은 책이였다.
비밀요원이 된 카카오프렌즈와 떠나는 모험,액션,스릴 넘치는 탐사!사라진 씨드볼을 찾아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시공간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자연탐사가 너무나 기대 되었다.

??Story
천재 박사님이 인류의 역사정보를 역사퍼즐에 담은것처럼 지구생물 모두의 유전자 정보를 씨드볼에 저장하는 씨드뱅크도 만드셨다. 그런데 침입자로 씨드볼이 세상에 모두 흩어지고 만것이다.
하나씩 되찾기 위한 남아메리카 아마존강 유역에 있는 아마존 열대우림으로 탐사요원 프로도,어피치,튜브가 에코홀로 출동!
6500만년전 중생대 말의 아마존으로 도착하게 된다.공룡은 물론이고 많은 생물이 멸종한 시기!
또한 소행성의 충격과 화산재가 비료 역할을 해 아마존의 나무들이 무럭무럭 자랄수 있었다고 한다.
씨드볼을 찾다가 히랴신스마커우(아마존 대형 앵무새,멸종위기종)도 만나고 에코홀로 빠져 신생대의 아마존으로 가게 된다. 그곳에서 만나는 동식물들!
위험산만 속에서도 씨드볼을 찾아 저장하고 에코홀로 이동~!에코홀로 떠난곳엔 '로라이마 테푸이'부근의 캠핑장으로 산정상을 향해 씨드볼을 찾아 떠나게 된다.
엎치락 뒤치락 이렇게나 잡기 힘든 씨드볼.
다음 에코홀이 열려 2000년대 중반의 페루 안데스산맥에 오게 된다. 고산병으로 고생하지만 아마존강의 길이를 재는 여러나라의 합동 연구팀을 만나고 강의 길이,아마존강의 물의 양과 같은 정보도 얻는다.
씨드볼을 찾아 나설때마다 느껴지는 긴박함 속에서
캐릭터들의 재미난 표정,그리고 궁금증을 유발하는 지식들을 자연스레 접하게 된다.
한편,안티 또한 씨드볼을 누가 빼앗아 가는거냐며 화를 내며 탐사자가 누구인지 궁금해 하는데....
아마존강의 해일 포로로카를 만나 배가 뒤집어지며 모두 강물 속으로 빠지게 되고 피라냐를 피해 카누위에서 만난 탐사대들과 안티. 조금의 의심도 없이 서로의 비밀을 감춘채 헤어지는 즉시 다시 씨드볼을 찾아나서는데...에코홀속 또다른 아마존 마을로 온 탐사대,그리고 1990년대 초반의 아마존 금광.
에코홀을 따라 떠나는 곳곳마다 아마존의 세세한 부분을 알수 있어서 참 좋았고 읽을수록 아마존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마존의 역사를 볼수록 욕심많은 사람들로인해 열대우림도 해치고 사람들까지 괴롭히고 있어서 마음이 아팠다.
씨드볼을 저장하는 탐사대의 모습을 멀리서 지켜보며 안티는 친구인줄 알았는데 감쪽같이 속였다며 복수를 다짐하는데......

??페이지 곳곳에 나오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생태탐사 이야기와 마지막부분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아마존 유역을 둘러보자!" 코너는 OX퀴즈로 흥미와 재미UP! 아마존을 세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서 좋았고 이책을 읽은 아이는 단번에 읽어내며 너무 재미있다고 2권이 벌써 기다려진다고 한다. 론칭기념으로 특별부록3종(2023년 달력 포스터, 카카오프렌즈 스티커,탐사요원 비밀노트)과 모자로 아이가 너무 좋아했다.
특히나 카카오프렌즈 자연탐사 비밀노트는 그야말로 비밀스럽게 적어나가며 탐사기록으로 자연스러운 공부와 재미요소가 되었다.
아이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너무 친근해서 더 좋았고 아마존에 대해 많이 알수 있어서 좋았지만 슬픈부분도 있었다고 한다. 사람들의 무분별한 개발과 욕심이 멈춰지길 바래본다고 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