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똥볶이 할멈 4

[도서] 똥볶이 할멈 4

강효미 글/김무연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시대를 반영한 주제,
반려동물봇! 이야기가 시작되자마자 진정 이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들을 위한 주제다!라고 생각되었다.
바빠진 세상에 아이들이 마음을 줄수 있는게 동물봇일수도 있겠구나.. 생각하며:)

첫번째 이야기:나의 반려동물봇
며칠전까지 도마뱀봇 포도를 자랑하기 바빴던 귤이의 어두운 표정을 보고 뭔가 수상함을 느낀 똥볶이할멈은 치즈와 함께 변신후 귤이네 집에 출동한다.
그곳에서 도마뱀봇 포도를 물어 귤이가 무서워 함을 발견한다. 국자를 돌려 시간을 돌린 할멈은 24시간후의 미래로 오게 된다.
미래에선 이미 사회적 문제로 종일 울음을 그치지 않는 고양이봇, 헤엄치지못해 물에 가라앉는 물고기봇,등 반려동물봇때문에 스트레스 받은 아이들로 병원이 북새통을 이룸을 알게 된다. 때마침 포도가 날카로운 이빨을 번뜩이며 혀를 날름이며 귤이에게 다가오고 있었다. 5분이 흘러가버려 눈앞의 풍경은 사라지고 이런 엉터리 반려동물봇을 만들어낸 과학자를 만나러 가기로 한 할멈.
일부러 불량 반려동물봇을 만든후 새 반려동물을 사게 할 계획을 알게 되는데 아이들의 불행과 돈을 목적으로 한 계획에 할멈과 치즈는 분노 하게 된다.
결국 백년동안 똥볶이로의 주문을 걸게 되고 과학자가 먹는 떡볶이는 싹다 똥볶이가 된다고 한다.
다음날 티비 뉴스속의 과학자는 반려동물봇은 전량 폐기된다고 한다. 하지만 귤이의 진심은 불량인줄 알면서도 바쁜 엄마아빠의 빈자리를 메꿔주어 외롭지 않았기에 불량인줄 알면서도 숨겼다고 속내를 이야기 한다. 정작 중요한 아이들의 마음을 놓친것 같다며 할머니는 과학자가 감옥에서 나오면 완벽히 수리한 반려동물봇을 아이들에게 주라고 명령한다고 한다.

두번째 이야기: 1학년 할아버지

햇살초에 입학하게된 72세 할아버지, 하지만 몸이 아프다는 핑계로 학교를 그만두신다는 진짜 이유를 찾기위해 똥볶이할멈과 치즈는 변신해 알아보기로 한다. 국자로 열두바퀴를 돌려 12시간전인 오늘 아침으로 시간을 되돌린다.
할아버지를 챙피해하는 1학년 손자 태오때문이였다.
그런데 태오는 따돌림을 당하고 있었고 할아버지에게 매일 즐거운 학교 이야기를 해준다고 했던것도 거짓이였다. 할아버지는 이를 알게 되고 아이들에게 할멈보다도 더 빨리 나타나 혼쭐을 내주는데
왕따라는걸 들키지않으려 할아버지에게 학교 그만두라고 이야기 했다며 울음을 터뜨린 태오와 꼭 안아주는 할아버지. 다시 학교에 다니게 되고 친구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켜주며 태오는 친구들이 많이 생기게 되었다.

??왕따를 당할수 있는 친구는 참 많은데 위로가 된다.또한 또다시 혼자가 될걸 걱정하는 아이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책이다.
반려동물봇을 통해 부모님이 일을 하는 아이들의 외로움을 안아주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위로가 되는 느낌을 받았고 조금더 깊숙히 아이의 내면속 이야기를 풀어내어 주었다.

아이는 단숨에 읽어버리며 벌써 5권을 찾는다.
떡볶이도 너무 맛있게 표현되어서 읽으면서 배가 고팠다고 한다. 다음 이야기는 여기 나온 천재과학자의 이야기가 이어지는것 같은데 너무너무 궁금하고 재미있다고 한다. 책재미를 얻고싶은 초등 친구들이 즐거움을 얻을수 있는 책이기에 추천 쾅쾅 한다!
매권 나올때마다 너무 재미있게 읽고있는데 신간 나오자마자 접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고 영광이였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