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일의 격

[도서] 일의 격

신수정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정말 글을 잘 쓰고 잘 정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신수정 부사장님 뵌 적은 없지만 리스펙입니다. 책 표지에 한자로 크게 ‘이라고 적힌 것부터 임팩트가 있습니다. 책 내용에 대한 자신감이 표지에서 보입니다. 내용은 표지를 절대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써 먹을 기회가 있을 것이란 생각에 몇 군데 포스트잇을 붙여 놓습니다. 솔직히 책의 1/3정도는 포스트잇을 붙여 놓고 싶지만, 너무 많이 붙이지 않게 자제합니다. 그런 욕심이 나는 책입니다. 책이 시작되기 전 288명의 추천 그리고 응원의 말은 이 책에 대한 신뢰를 두텁게 합니다. 아마도 신 부사장님께서 추리고 고른 288명일 것입니다. 실제 추천의 글은 이것보다 훨씬 많을 것입니다.

책의 구성은 성장, 성공, 성숙입니다. 일의 격이지만, 인간의 삶입니다. 인간의 삶은 일의 격을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지 모릅니다. 아무리 자유가 좋고, 여유있는 삶을 원해도 무언가를 하지 않고 인간은 살 수 없습니다. 돈을 버는 행동만이 일이 아닙니다. 인간의 삶 자체가 일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일만 하고 있다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많은 책들을 통해 다양한 예를 인용하고 계신 만큼 객관적이며 읽는 데 부담이 없습니다. 처음부터 읽어도 좋고, 중간부터 읽어도 좋고, 화장실에서 아마 데나 펼쳐놓고 읽기 시작해도 좋고, 뒤에서부터 읽어도 상관없습니다. 펼치는 순간부터 빠져들수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강요한다고 책을 읽는 시대는 아니지만, 아마 이 책을 읽은 CEO분들이 직원 분들에게 추천 도서를 질문 받았을 때, 상당히 높은 순위에서 추천할 만한 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장하는 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열심히 노력하지 않아서 성공하지 못한 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실패할까 두려워 열심히 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자신을 제한하는 것들을 곰곰이 고찰해 보라. 실패가 두려워 스스로를 제한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 <선택은 당신의 몫>  

제일 뒷면에 있는 글입니다. 누구나 이 책에 빠지게 하지 않을까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