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숲

[도서] 숲

할런 코벤 저/최필원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할런 코벤의 <숲>을 읽었다.  할런 코벤은 세계 3대 미스터리 문학상인 에드거 상, 앤서니 상, 셰이머스 상을 모두 받은 최초의 작가이다. 그만큼 내놓는 작품마다 평단과 독자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총 7천만부가 팔렸다. <단 한 번의 시선>을 읽고 그의 작품에 매료되어 최신작까지 탐독하고 있다. 최근의 작품들은 그 전작들에 비해 조금 떨어지고 있지만 할렌 코벤의 작품 중 최고는 바로 이 작품 <숲>이라고 생각한다. <숲>은 정말 독자들에게 과거의 비밀이라는 미끼를 던지고, 독자들이 그것을 물으면 정신없이 몰아치다가 마지막에 뒤통수를 치는 반전이 아주 기가막힌 작품이다. 할런 코벤 작품의 특징이 바로 과거의 비밀 파헤치기이다. 과거 사건에 대한 비밀, 옛 연인의 비밀, 사라졌던 가족이 돌아오면서 드러나는 비밀 등 이런 이야기 플롯을 아주 잘 구성하는 재미가 있다.

 이야기는 20년 전, 여름 캠프에 참가했던 아이들 중 네 명의 아이가 실종되면서 시작한다. 부모들은 안전에 대한 미흡했던 캠프장을 상대로 위로금을 받으면서 사건이 종결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모두들의 기억에서 사라져갔다. 주인공 코플랜드는 검사가 되어 어느 사건을 수사하던 중 20년전 사건이 발생한 숲 근처에서 단서가 발견되고 여동생을 포함한 네 명의 아이들이 실종된 그때 그 사건과 다시 재회하게 된다. 더군다나 그때 실종 되었던 아이 주의 한명이 성인이 되어 그 "숲"에서 숨진채 발견된다.

 여기서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사건이 연상되는데 결국 비극적으로 끝난 1991년 개구소년 실종 사건이다. 하지만 이 작품에서는 실종되던 밤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면서 여동생 실종의 진실을 밝혀내려는 주인공의 노력과 사건을 그대로 덮으려는 정체불명의 세력이 대결을 펼쳐진다. 과연 그날밤에는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