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팀 버튼의 위대한 세계

[도서] 팀 버튼의 위대한 세계

이레네 말라 글그림/문주선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팀 버튼은 우리 가족이 모두 애정하는 감독이다. 기괴하고 그로테스크한 그림들로 가득한 팀 버튼의 전시회를 몇 년 전 갔을 때 아이들이 무서워할까 살짝 걱정했는데 웬걸 너무 좋아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팀 버튼의 영화를 점점 더 많이 보게되고 점점 더 좋아하게 됐다. 나에게 팀 버튼은 영화감독을 넘어 종합 아티스트다.

''당신은 왕따나 아웃사이더인가? 아니면 상처 입은 괴물, 불가해한 슬픈 영혼인가? 기묘하거나 섬뜩한 그림을 즐겨 그리는가? 어둠이 내리면 저편의 세상으로 기꺼이 떠나는 사람인가?
'기묘한 세계'는 두 팔을 벌려 당신을 기다린다.''

저자인 '이레네 말라'는 스페인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예술가로 팀 버튼의 세계를 여러분야로 다룬다. 팀 버튼에게 영향을 끼친 사람들, 팀 버튼의 뮤즈가 된 배우들, 팀 버튼의 영화들, 팀 버튼의 소품과 기술과 기법 등 팀 버튼의 세계를 다양한 그림과 함께 소개한다. 특히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초대장 같은 '팀 버튼 티켓'은 넘 맘에 들었다.

이 책은 전기나 학술적인 책이 아니다. 팀 버튼을 많이 좋아하는 사람이 팀 버튼이 좋아서 만든 책이다.이 책을 보면서 영화의 장면들이 계속 떠올라 맞아! 이거! 하며 즐거워했다. 팀 버튼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라던지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면 영화 관련 책을 보는 것이 더 낫다. 이 책으론 그저 팀 버튼을 즐기면 된다.

''세상으로부터 버림받은 자들이여, 교실 언저리에 앉아 있는 이들이여, 힘을 합쳐라.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는 어둡고 이상한 그림을 계속 그려라!''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