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제철 채소와 과일로 만드는 간단 안주 레시피

[도서] 제철 채소와 과일로 만드는 간단 안주 레시피

코히라 야스코 저/코카게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찬바람이 불어오니 차가운 청주와 함께 먹던 과메기가 슬슬 생각납니다. 계절이 바뀌는 것이 음식을 즐기는 기쁨으로 치환되는 것도 삶의 즐거움이겠지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재철인 채소와 과일로 만든 안주 레시피가 나와있어요.

양파, 무, 감자, 파, 콩, 파프리카, 토마토 같은 기본 재료들은 요즘엔 마트에 가면 제철이라는 것이 무색할 만큼 항상 나와있지요. 사계절에 항상 볼 수 있어도 제일 싸고 맛난 때는 제철이겠지요.

첫 요리는 봄 재료 아스파라거스입니다. 책을 보며 봄에는 아스파라거스가 재철이구나 신기했어요. 코스트코에서 가끔 사닫보면 수입되서 들어오는 재료려니 생각해서 계절감이 없었는데 지인의 부모님은 텃밭에 심어둔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봄이 오면 아스파라거스도 국내산으로 나와있을 거 같은데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레시피는 정말 간단하고 다른 채소로 활용한 팁이 있어서 좋습니다. 이런 술과 함께 하고 뜨거운 사케, 레드와인 등으로 끝나지 않고 메를로, 몬테풀치아노 다브루조 등 품종도 함께 써둔 부분이 있어요.  좋은 참고가 될 거 같아요.

재료와 음식이 잘보이는 사진과 편집이 보기 편해서 자주 펼져보게 될 거 같아요. 요리 좋아하는 애주가에게 추천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