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집에서 외식

[도서] 집에서 외식

주현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요즘엔 음식점 앞에서 줄서는 게 싫어서 좋아하는 맛집이 생각이 나도 발길이 주저하게 됩니다. 그래도 가끔씩 생각나는 맛에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너무 반가운 책이 나왔어요. 

지금은 인스턴트 제품까지 나올 정도로 유명해진 용인에 유명한 막국수집이 생각나는 들기름막국수 사진을 보고 기대감이 컸어요. 요즘엔 함량 높은 100%메밀면을 쉽게 구할 수도 있는데 들기름막국수를 그냥 재현한 게 아니라 오이절임도 듬뿍 얹어서 또다른 버전의 들기름막국수 레시피를 만들었네요.들깨도 팍팍 얹고요.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는 유명 맛집 메뉴부터, 요즘 인기있는 아이템 솥밥 레시피 모음 좋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연어를 한 마리 사오면 양이 많아서 회로 한 번에 다 먹긴 어렵고 익힌 연어는 비릿한 향이 두드러져서 스테이크로 굽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연어장 같은 걸로 소진하기 급했는데 솥밥에 산초장 레시피는 어떤 궁합일지 만들어봐야겠어요. 

대부분의 요리책에 사용한 제품이 정확히 나와있지 않아서 브랜드가 표시된 부분이 좋았어요. 

레시피에 간장을 다양하게 쓰는데 같은 간장도 회사에 따라서 맛이나 풍미가 좀 다르잖아요. 한국맥꾸룸 맥국간장, 해천 해선간장, 깃코만 다시마맛간장, 청정원 청간장 같은 것은 써본 적이 없는데 베이스가 되는 소스에 따라서 요리의 맛과 향이 바뀌니 써봐야겠어요. 

사진을 넘길 때마다 과정도 자세하고 정갈한 담음새에 소장가치가 듬뿍이에요. 레시피도 쉽구요. 저자의 요리 내공이 느껴지는 책입니다. 사용한 소스에 대한 정리되어 있어서 구매에도 편합니다. 

아무래도 외식과 밖에서 만남이 줄고 집에서 조용히 보내야 하겠지만 이 책과 함께 하면 가족과 함께 허전한 마음을 채울 수 있을 거 같아요. 같은 메뉴로 유명한 음식점들이 몇곳 떠오르는데 더 근사한 한 그릇을 차릴 수 있겠네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