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시라사키 다과회의 베이킹 레시피 50

[도서] 시라사키 다과회의 베이킹 레시피 50

시라사키 히로코 저/정연주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채식 레시피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이 늘었지요. 자연스럽게 베이킹도 달걀이나 버터, 밀가루를 없이 먹을 만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을까, 궁금해지더라구요. 이 책은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기본으로 콩가루나, 아몬드 가루등을 활용해서 만드는 간식 50가지가 들어있어요. 

레시피대로 파운드케이크를 구워봤는데 밀가루와 버터를 듬뿍 넣은 오리지널 파운드 케이크과 식감은 좀 다른 느낌이지만 쌀가루로도 충분히 구울 수 있네요. (더 촉촉하고 밀도가 좀 쫀쫀한 느낌입니다. 밀가루와 부풀어 오르는 식감이 많이 다른 듯요) 시리얼이 뒹굴어 다니는데 콘프레이크를 활용한 쿠키 레시피, 머핀컵을 이용한 찐빵 레시피는 정말 간단하네요. 베이킹을 할 때면 버터를 쓰고 뒷정리를 하면 미끈덩한 느낌이 그릇을 꼼꼼히 씻어도 가끔 남았는데 오일로 하는 건 분말과 섞는 과정도 그렇고 확실히 설거지할 때 편한 거 같아요.

두유 요거트, 아마자케, 사탕무 설탕 같은 재료들은 좀 생소한데 일반 요거트, 우유, 설탕으로 대체하면 비율을 조절해가면서 테스트는 좀 필요하겠더라고요. 만드는 방법이 정말 간단해요, 밀가루나 버터, 계란 없는 간식에 입문하는 분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듯요. 책가격이 출판사 이벤트로 재출간되어서 엄청 저렴하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