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조이스키친 쇼트케이크 : JOY’s KITCHEN SHORTCAKE

[도서] 조이스키친 쇼트케이크 : JOY’s KITCHEN SHORTCAKE

조은이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홈베이킹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은 베린이가 케이크에 욕심이 생겼습니다.

때마침 서평단 모집을 하길래 신청을 하게 되었고 뜨뜬...! 서평단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생전 처음으로 서평을 하게 되었고 케이크 레시피가 담긴 책을 받는다는 생각에 설레기까지 했던... 아무것도 모른이 베린이...



 

처음엔 그냥 편하게 레시피만 보고 따라하면 되겠지~ 싶었는데 책을 받고나서 보니 생각보다 다양하고 생각지도 못한 조합의 레시피들이 있어서 신기했고 케이크 만들기 어렵겠다.. 하는 걱정이 들었지만 케이크 레시피 말고도 기본재료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기본재료들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케이크에 중요한 생크림에 다른 크림들이 섞이면 어떤 풍미가 나고 휘핑할 때 어떤부분을 조심히 해야 하는지 알려주어 저같이 아무것도 모르고 케이크 만들어 보려고 하는 베린이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첫 페이지부터 꼼꼼히 읽어본 후 '리큐르 같은건 아직 없지만 집에 잇는 재료로 할수있는 것들을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에 21일 제 생일이 있는 때까지 4가지 케이크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만든건 생크림에 화이트 초콜릿을 섞어서 한 딸기생크림 케이크입니다.

원형 깍지가 없어서 v깍지로 파이핑 했는데 역시 베린이답게 어설프네요..ㅎㅎ

책에서는 발로나 화이트초콜릿을 사용했는데 저는 칼리바우트 화이트초콜릿을 사용했습니다.

처음에 맛봤을 땐 이맛이 맞는건가.. 했는데 다음날 먹어보니 생크림+ 화이트초콜릿 조합이 맛있더라구요.

숙성될수록 크림이 더 맛있어지더라구요. 남은 케이크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

 

 

두번째 케이크는 청포도 요거트 케이크.


레시피에는 청포도가 쓰였지만 그린키위나 골드키위를 사용해도 된다고 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집에있던 그린키위를 사용하였고 이 레시피 말고도 다른 케이크 레시피에도 크림과 어울리는 다른 재료를 알려주는게 좋았습니다.

아, 제누와즈와 생크림이 좀 남아서 미니케이크로 만들어서 이웃분께 나눔을 했었는데 맛있게 잘 먹었다고 해주시더라구요. 서평단 당첨이 되어서 만들게 된 케이크가 맛있다는 대답으로 돌아와서 아주 뿌듯했었습니다. :)

 

 

세번째는 순백토르테


 

수플레는 처음 만들어보았지만 책에 나온대로 천천히 따라하다보니 만들긴 했지만..

아직 베린이에게는 수플레는 아직 도전해볼만한게 아닌지 사이즈가 많이 작게 나왔지만 책에 쓰여져있는 것처럼 쫀쫀하면서 탄력있는 시트를 만들게 되어서 케이크를 자르며 이쁘다! 식감이 신기해~! 하며 맛봤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제일 궁금하기도 했던 얼그레이 오렌지케이크

-
 

얼그레이와 오렌지? 이 조합이 괜찮은가? 하는 궁금증도 생겼고 얼그레이를 좋아해서 만들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좋은 조합이었습니다.

오렌지 리큐르가 있었으면 향과 맛이 좀 더 고급스러웠을 것 같지만 리큐르 없이도 고급스러운 맛의 케이크였습니다.

 

 

이제 막 베이킹에 취미를 가지기 시작했고 시골에 살고있어서 홈베이킹할 때 유튜브를 참고했었는데 조이스키친 쇼트케이크 덕분에 더 다양하고 맛있는 케이크를 알게되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아, 그리고 생크림 휘핑정도를 알 수 잇는 QR코드도 있어서 참고하기 좋았습니다.

 

이렇게 베린이의 첫 서평을 마치겠습니다.

 

ps. 연말까지 책에있는 다양한 레시피로 지인들에게 케이크를 선물할 예정인데 내일 만들어볼 홍시망고케이크가 기대가 되네요. ㅎㅎ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