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리고 사랑은

[도서] 그리고 사랑은

황주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나라 소설에서는 보기드문 독특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이 그림소설책에 나는푹  빠져들었다.

코드가 맞지않는 사람은 아예 이 책을 읽지않길 바란다.  왜냐면 감성의 코드가 너무 다르고 인생의 다양성에 대한 독해능력이 떨어지거나 상상력부재의 사람에게는 거부반응이 일어날지도 모른다.. 얼핏보면 사랑이야기지만, 이책의 주제는 남녀간의 사랑을 넘어선 아주 섬세한 감성으로 그려진 인생읽기이다.

그만큼 읽을수록 묘한 깊이에 빠져들게된다. 게다가 같이 실린 그림 또한 볼수록 묘한 매력에 빠져들게한다.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하는 이 유명화가의 첫 소설책은 그림보다는 문학에 관심이 있는 내게 아주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기존 소설가들의 책보다 내용과 형식면에서 훨씬 새롭고 삶에 대한 다양한 시선의 깊이가 역동적이다. 그림을 잘 모르는 내게 이 책 속의 그림은 소설읽기의 풍요로움에 그 감칠맛을 더해주는 재미까지. 일석십조이다. 절대 책값 안아깝다. 다 읽고나면 뭔가 다른 인생의 주인공으로 거듭나는 묘한 기분이든다. 적어도 내게는 일이년 사이 읽은, 소설이라 이름붙은 수많은 책들 중 가장 신선했다. 

1. 좋은 글귀, 마음에 드는 가사 인상 깊은 영화 대사 등을 메모해 주세요.
2. 출처를 넣어주세요. ex) 234page, 4번 트랙<사랑해>, <브리짓존스의 다이어리>에서 브리짓의 대사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