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곁에 없어도 함께할 거야

[도서] 곁에 없어도 함께할 거야

헤더 맥매너미 저/백지선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세상 그 무엇보다 소중한 자신의 딸 브리아나의 미래를 계속 함께하며 지켜줄 수 없는 가 남긴 20장의 카드.

 

첫 번째 카드 직장을 그만두는 날에

두 번째 카드 운전면허를 딴 날에

세 번째 카드 힘든 하루를 보낸 날에

네 번째 카드 아플 때

다섯 번째 카드 초등학교에 처음 등교하는 날에

여섯 번째 카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때

...

총 스무 번째 카드 고등학교 졸업식 날 까지

 

딸 브리아나가 자신의 가치관과 삶을 설계하고, 자신이 선택할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기 위한 준비를 할 때

엄마 헤더 맥매너미가 딸 아이에게 꼭 꼭 꼭 해주고 싶은 말들을 차곡차곡 담았다.

헤더는 아이의 눈을 가리고 거짓말하기보다 아이가 마주한 현실, 그리고 마주할 미래에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해 알려주기를 선택했습니다. 자신이 없는 아이의 미래에 대해 깊은 슬픔과 절망이 담겨있지만 그녀는 슬픔에 잠식되지 않고 철저하게 고민하고 또 고민하며 자신의 다른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남은 자신의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또 그녀 자신을 위해 그녀의 남은 시간을 모조리 쏟았습니다. 이 책은 자그마한 책입니다. 하지만 책에 담겨 있는 헤더의 말은 절대 작지 않습니다.

독자인 저는 이 책을 무척이나 힘든 시기에 정말 우연히 만났습니다. 이 책은 무서운 폭풍우가 몰아치고 절망과 비참함, 열등감이 점점 목을 조여 올 때 등대가 되어 주었고, 이 썩을 망할 상황에 어떻게 내가 마주해야할 지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은 할 수 잇을 때 해야한다. 무언가를 시도해보지 않거나, 간절히 하고 싶은 일을 때가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하지 않으면 평생 후회를 안고 살아갈 것이다.” -헤더 맥매너미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