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생각 정리 습관

[도서] 생각 정리 습관

우부카타 마사야 저/하진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종종 자기계발 서적을 읽다보면 과도한 배경 설명과 사례 소개 및 중복되는 내용의 반복으로 책을 읽다가 논점이 흐려지거나 지루해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우리가 자기계발 서적을 읽는 이유는 스스로 변화하거나 성장 하기 위해서이다. 그 변화와 성장이 빨리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에 지름길을 찾게 되는데 그것이 곧 자기계발을 선택하게 되는 이유가 된다.


앞서 언급했듯 과도한 배경 설명과 사례 소개 등 서론이 길어지다보면 책을 끝까지 읽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책을 펼쳤을때 곧바로 적용 가능한 지침들이 나오지 않으면 답답하고 조바심이 나기때문이다. 본론만 알고 싶은데 본론까지 가는 과정이 너무나 고단하게 느껴진다.







생각 정리 습관



그런면에서 <생각 정리 습관>은 우리의 인내심을 시험하지 않는 단도직입적인 책이라 할 수 있다. 총 5가지 주제로 일센스를 키우는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각 주제별로 다시 소주제로 나뉘는데 한 파트당 3~5페이지 분량의 짧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 부담없이 읽기 좋다.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내용, 유용한 내용을 핵심만 짚어주어 빠른 속도로 책을 읽을 수 있고 실생활에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다. 불필요한 내용 없이 깔끔하고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책을 읽다 방황하는 일이 없다.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및 대인관계에 적용하면 좋을 지식과 태도 등이 소개되어 있어 곁에 두고 자주 펼쳐보고 싶은 책이다.


기획력, 정보력, 설득력, 전달력, 발상력을 높이는 생각 정리 방법들을 모두 내 것으로 만든다면 책 표지에 적힌 문장처럼 '허둥대지 않고, 누구보다 빨리, 완벽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을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일 잘하는 사람의 머릿속을 훔쳐본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그만큼 효율적이고 유용한 방법들이 많이 담겨 있다.


모은 정보를 그때 그때 정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쓸모 없는 자료로 남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과 필요한 말을 간결하고 효과적이게 전달하는 방법, 회의에 임하는 태도 등 놓치기 쉬운 잘못된 습관들을 바로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특히나 문제의 원인을 남에게서 찾지 말고 자기 자신에게서 먼저 찾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는 부분에서 큰 반성을 했다.


물건을 정리하면 공간이 생기지만 생각을 정리하면 시간이 생긴다고 한다. <생각 정리 습관>을 통해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일센스를 키워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시간에서 자유로워지기를 바란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