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

예스24에서 환경을 생각해 종이를 아끼기 위한 에코 다이어리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다가오는 2021년에는 종이 다이어리가 아닌 디지털 다이어리를 활용해 환경도 보존하고 다이어리의 무게를 뺀 만큼의 가벼운 한 해를 시작하면 어떨까?

예스24 에코 심플 다이어리는 총 3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빨간머리 앤과 유니콘, 윤동주 시인에 관한 컨셉의 다이어리들이다. 내지는 북킷 리스트, 연간계획, 월간계획, 일일계획으로 구성되어 있다. 딱 필요한 것들로만 채워져 있어 깔끔하다. 디자인 또한 과하지 않고 세련됐다.

나는 3가지 에코 다이어리 중 빨간머리 앤 다이어리를 사용해보기로 했다. 평소 자주 사용하지 않던 태블릿을 꺼내어 에코 다이어리를 다운 받아 사용해보았는데 글씨를 쓰다 틀려도 수정이 쉽고 다양한 색을 이용하여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어 좋았다. 조금 더 잘 활용한다면 사진이나 그림을 추가하여 꾸밀 수 있을 것이다.

빨간머리 앤 컨셉의 다이어리 답게 표지에 앤이 그려져 있고 갈색톤의 색감과 체크무늬 바탕이 아날로그적 감성을 일으키는 것 같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북킷 리스트이다. 책을 읽기 시작한 날짜와 완독한 날짜를 기록할 수 있다. 매월 얼마 만큼 책을 읽었는지 확인할 때 한 눈에 보기 쉬울 것 같다.

직접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거부감이 없었다. 종이에 직접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만 종이 다이어리는 그때 그때 기록하려면 들고 다녀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었고 다이어리를 꾸미기 위해 필요한 도구들을 챙기는 것도 어려웠다. 하지만 디지털 다이어리는 휴대하기 간편하고 내지가 부족할 걱정이 없으며, 다양한 재료들(사진이나 그림, 링크 등)을 이용하여 종이 다이어리보다 훨씬 풍부하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021년에는 디지털 다이어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