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 개인편

[도서]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 개인편

신방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요즘 재테크를 시작한다고 하는 사람들은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껴쓰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절세부분에 있어서도 관심이 클 수밖에 없을 것이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고 하면 평범한 직장인이 대부분인만큼 절세하는 방법 중에서도 특히나 연말정산에 관한 내용에 관심을 많이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 개인편>은 평범한 직장인들인 수많은 개인들에게 큰 도움을 축 책일 것이다. 책 목차를 읽어보지 않고 책을 읽었던 터라 '개인편'이라고 하여 연말정산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룰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부동산 구입 특히. 주택구입관련 부분과 양도소득세 부분 증여세, 상속세 등 개인이 살면서 내야할 대부분의 세금에 관하여 절세하는 방법이 나온다.

 

 

생각해보니 우리는 주택을 구입할 때 취득세, 양도할 때 양도소득세, 부모님께서 미리 증여를 해주실 때 증여세 등을 내야하는데 이 부분은 살아가면서 몇 번 겪지 않는 일이다보니 절세를 잘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 잘 생각해보면 연말정산할 때 내는 세금보다 주택을 구입하거나 양도할 때 내는 세금이 훨씬 더 많으므로 이 과정에서 절세를 잘 한다면 연말정산에 신경 쓴 것 이상으로 큰 금액을 절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도 역시나 우리들의 피부에 크게 와닿는 것은 연말정산일것이다. 이 책에서도 연말정산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 있어 많은 도움을 얻고 싶어서 어떻게 하면 절세를 할 수 있는 지 꼼꼼히 읽어보았다. 연말정산에 관해 마지막에 표로 정리해주어 이 표만 잘 보아도 연말정산 시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법이란 해가 바뀌면 바뀔 수록 변하고 어려워진다. 그래서 매년 개정되는 세법이 잘 반영되어 있는지가 중요한데 책의 저자가 국내 세무업계에서 가장 많은 책을 쓴 베테랑 세무사이기에 어떤 부분이 개정되었는지 개정된 세법에 대응하여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잘 알려주고 있다.

 

평상시에 관심이 큰 연말정산이나 평생에 몇 번 안되지만 큰 돈이 나가는 부동산 관련 세금 등에 관하여 절세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