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싱커

[도서] 싱커

배미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싱커>는 자연과 생명을 함부로 대하는 현실을 SF적인 미래상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연의 소중함과 생명의 신비를 그려냄으로써 너무나 당연하게 누려왔던 자연의 아름다움을 다시 돌아보게 만듭니다.

 

작가의 놀라운 상상력과 과학적 지식이 적절하게 융합해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냈습니다. <싱커> 속 세상은 소빙하기를 맞아 사람들은 지하 세계 ‘시안’에 머물며 살아갑니다. 기계장치를 통해 쾌적하게 유지되는 온도와 정확한 밤과 낮, 화려한 홀로그램 등 첨단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싱커>라는 이름은 소설 속에 등장하는 가상현실 게임으로 동물들의 의식에 접속하여 동물들이 느끼는 감각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신개념 게임입니다. 이러한 소재는 영화 ‘아바타’를 연상시키지만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것이 아닌 살아있는 동물들의 의식에 접속하여 교감을 한다는 것이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자연이라는 것이 사라져버린 ‘시안’의 세계에서 폐쇄 된 ‘신 아마존’에 서식하는 동물들과 교감을 하고 한 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자연을 느끼는 아이들의 성장기를 담은 <싱커>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무차별적으로 자연을 훼손해 나간다면 머지않아 우리의 후손들도 <싱커> 속의 아이들처럼 자연을 느끼지 못하고 살아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흥미로운 SF 소재 속에서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교훈을 심어 넣은 작가의 기발함에 감탄을 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