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만자 박스세트

[도서] 아만자 박스세트

김보통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아만자’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암환자’라는 뜻입니다. 암환자의 발음이 아만자로 들린다는 것 때문입니다. 제목에서부터 작가의 센스가 돋보이는 <아만자>는 20대 청년이 암 선고를 받은 뒤 펼쳐지는 동화 같은 이야기입니다. 암 투병을 하면서도 유머를 잃지 않으려 노력하는 주인공이 정신을 잃거나 잠에 들면 또 다른 세계로 떨어져 그 속에서 자아를 찾아가는 내용이지요. 또 다른 세계는 일종의 ‘숲’입니다. 귀엽고 재밌는 캐릭터들과 함께 ‘사막의 왕’을 무찌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은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을 못합니다. 점점 사막으로 변해가는 숲은 마치 몸속 암세포가 전신으로 퍼져나가는 듯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아만자>는 작가의 놀라운 상상력과 모든 이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탁월한 감각으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심플하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그림들도 작품의 내용과 잘 맞아 편안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작가는 우울하기만 한 암 투병기가 아닌 슬픔과 감동, 유머와 위로가 함께하는 새로운 방식을 만들어냈습니다.

 

주인공은 숲속에서 자아를 찾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고, 현실 속에서는 그동안 살아온 자신의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고뇌합니다. 그런 주인공을 바라보며 독자들은 자신의 삶의 의미는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이제는 ‘무병장수’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암이 만연해있는 사회에서 <아만자>는 한번쯤 꼭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