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관계의 힘

[도서] 관계의 힘

레이먼드 조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_


<바보 빅터>의 공동 저자인 레이먼드 조가 지은 <관계의 힘>은 저자의 이름만 보고는 자칫 외국인들이 주인공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되기도 합니다. 저 또한 저자의 이름을 보고 배경이 외국인 줄로만 알고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책을 읽다보니 주인공들의 이름과 책 속의 배경을 보고 한국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더욱 친숙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흔히들 인맥이라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면서도 사람들은 그것을 어떻게 다뤄야할지는 잘 모릅니다. 그러다보니 대인관계에 있어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혼자 있는 것이 편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또한 자본주의의 시대에 출세를 향한 욕구도 높아져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를 소홀히 하는 경향도 보입니다.


이 책은 이런 사회적인 소통의 부재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전작 <바보 빅터>처럼 재미있는 이야기로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계의 힘>이라는 책 제목만 보면 딱딱한 자기계발 서적처럼 보이지만 그 안의 내용은 재미와 교훈, 더불어 잔잔한 감동이 있는 소설 형식을 띈 책입니다.


괴짜 조회장과의 만남으로 출세를 위해 혈안이 된 신팀장이 변화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관계란 어떤 것인지, 관계의 힘이란 무엇인지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줍니다. 누구나 겪는 소통의 어려움을 공감 가는 이야기들로 풀어내어 고개를 끄덕이게 만듭니다.


아주 특별한 비법이 담겨있지는 않습니다만 실천하기 쉬운 방법들을 알려줌으로써 용기를 북돋아줍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