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유령여단

[도서] 유령여단

존 스칼지 저/이수현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노인의 전쟁> 후속작인 <유령여단>은 <노인의 전쟁>에서 등장한 ‘제인 세이건’의 이야기 이자 ‘제러드 디렉’이라는 이른바 ‘유령여단’의 구성원 중 하나인 인물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베일에 꽁꽁 싸인 ‘유령여단’의 정체와 함께 인류를 위협할 커다란 사건과 맞닥뜨리게 되는 흥미진진한 전개의 내용입니다. ‘유령여단’이 느낄 섬세한 감정들을 너무나 잘 그려내어 다시 한번 작가님의 저력을 느끼게 해주었지요!


<유령여단>은 <노인의 전쟁>에서 주인공이었던 ‘존 페리’가 주인공이 아니라 전혀 새로운 인물을 주축으로 이야기를 진행시켜 시리즈물의 특성상 흐름이 끊기는 것은 아닐까 걱정 하였지만 <유령여단>은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사건으로 전작 <노인의 전쟁>이 생각나지 않을 만큼 강력한 몰입력을 자랑했습니다.


새로운 주인공이 등장함으로써 복잡해질 수 있었던 분위기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새로운 국면으로 이야기를 전개시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정말 작가님의 세계관이 탄탄하게 잡혀있구나라고 느꼈던 것이 서로 다른 이야기들이 하나의 틀 속에서 잘 연결되어있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면에서 존 스칼지는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커다란 줄거리 속에서 잔가지들이 빼곡하게 들어차있어 어디하나 모자란 부분없이 탄탄한 내용과 함께 글 구석구석에 등장하는 작가님의 유머 또한 이 책을 읽는 즐거움이 되었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