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도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로버트 기요사키 저/안진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는 이미 오래전부터 알고 있던 책이었다. 자세히 읽어 본적은 없었으나 이미 이 책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는 생각 때문에 내용을 알고 있다고 착각했던 것 같다. 최근 경제 관련 도서를 섭렵하면서 다시금 해당 책을 구매하여 읽게 되었다. 나에게 소득의 의미가 무엇인지 질문을 던지는 것 같았다. 

근 10여년간 근로소득과 예적금으로만 생활을 해왔는데, 이 책을 읽고나서 너무나 후회가 되었다. 좀더 일찍 알았더라면 나의 재무상황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지나가버린 시간들이 너무나 아까웠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지출을 최대한 통제하여 생활해왔다는 점이다. 돈이 돈을 버는 프로세스는 구축을 아직 못했지만 자산과 지출의 개념은 체득을 했었나보다. 그나마 다행이다.

돈이 돈을 만드는 프로세스 그리고 가난한 마인드와 부자 마인드의 차이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우리는 생활 속에서 수많은 사람을 만나고 겪게 된다. 그 때마다 나와 영향을 주고 받는데, 재무상황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부자마인드를 가진 사람과 함께 한다면 나도 그런 생각과 행동을 하게 될 것 같다. 내 주변에는 그런 사람이 없었지만 이책을 여러번 읽고 체내화 시킨다면.. 나 스스로 달라질 수 있을 것 같다. 한 번 읽었는데 다시 한 번 읽고 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