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쁨이의 속삭임

[도서] 기쁨이의 속삭임

송준석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로 세상이 참 많이 변했다. 비대면 생활이 많아진 탓에 사회적 교류가 아주 느슨해졌다. 하지만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져 집 밖으로 돌던 쳇바퀴가 집 안에서 돌면서 가족 하나하나 돌아보게 한 기회가 된 것 같다. 이 책의 저자 또한 그러지 않았나 추측해본다. 손녀와의 관계에서 '사랑'에 대한 성찰을 얻었고,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위한 지혜 99가지를 담았다니 기대가 된다. 

 

우선 이 책의 느낌은 월간지 <좋은 생각>과 꼭 닮았다. 좋은 그림과 함께 좋은 글들…. 하나하나씩 읽어가는데 저자만큼이나 아니, 더 미치지 못하는 독자의 마음을 콕 찌른다. 맨 처음 '어머니' 단락은 가슴에 가득히 열이 뜨면서 젖어온다. 문장 문장마다 마음을 톡톡 건드린다. 같이 곁들인 꽃 그림 두 장은 무척 아름답고 예쁘게 보인다. 이 꽃을 따다 어머니께 바치고 싶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단락마다 명언과 함께 사랑의 글은 마음을 따뜻하게 차분하게 가라앉히며 그림 속으로 안착시켜준다. 아름답고 운치 있는 그림마다 마치 곤충이나 새처럼 이리저리 건너뛰며 마음의 여행을 다녀온 듯한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바쁘게 살았던 할아버지가 손녀 기쁨에게서 사랑을 깨우치면서 얻은 가족과 사람들에 대한 사랑의 글은 우리에게 주위를 돌아보게 해준다. 팍팍한 세상과 힘든 인생에서 사랑과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이 책을 읽다 보면 살아가게 하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적극적으로 추천해본다. 입꼬리가 귀까지 걸리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올라갈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기쁨이의속삭임 #송준석 #스타북스 #사랑 #좋은글 #좋은그림 #에세이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