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디스 이즈 파리

[도서] 디스 이즈 파리

김민준,박영희,윤유림,임현승,정희태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2년 넘어 코로나로 해외여행을 엄두도 내지 못하다가 이제 조금씩 다시 하늘의 길이 열리기 시작한다. 벌써 주위 분들이 유럽여행을 다녀와 '이제야 숨통이 트인다'라는 농담 같은 진심을 드러낸다. 지인 중 한 분은 파리지앵을 지향한다며 거의 매년 파리여행을 다녀왔는데 그동안 못 나갔다며 들뜬 기분에 기대감이 가득하다. 많은 사람의 로망이자 여행 명소인 프랑스 파리 안내서가 최신판으로 테라출판사에서 출간하게 되어 집어 펼쳐본다. 

 


 

다섯 분의 집필단은 파리 현지에서 오랫동안 머물며 실력 있는 파리 여행 가이드와 도슨트로 소문나신 분이다. 근래 테라출판사에서 <비-하인드 파리, B-hind PARIS>를 박영희 저자가 파리의 보통 날 일상을, <쁘띠 파리, Petit Paris>를 박영희, 윤유림 두 분이 현지 뒷골목까지 다니면서 직접 쓴 리얼 파리를 보여준 내공이 있으신 분이다. 이번 <디스 이즈 파리>는 출판사에서도 자랑할만한 역대급 집필진이 '요즘 파리'를 담았다. 파리의 건축물과 예술품을 시대별로 구분하여 주요 작가들의 작품과 볼거리를 프랑스 역사와 접목해 자세하게 쉽고 재미있게 정리했고, 박물관과 미술관의 대표 작품 이미지와 구조도까지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다. 아울러 파리 근교 9개 소도시까지 안내하여 수준 높은 파리 여행 가이드북으로 필수도서가 될 듯하다. 

 


 

수백 년간 유럽 대륙의 문화 수도로 군림해온 프랑스답게 화려한 예술품과 역사적 유물이 가득하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사전조사를 많이 할수록 감동도 배가될 것이다. 테라출판사의 <디스 이즈 파리>는 디테일이 하나하나 살아 있는 명품 가이드북으로 추천해주고 싶다. 여행서가 아닌 정리가 잘된 파리의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몇 페이지만 보더라도 놀라지 않을 수 없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디스이즈 #파리 #김민준 #박영희 #윤유림 #임현승 #정희태 #테라 #프랑스여행 #여행가이드북 #해외여행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