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한국의 젊은 주식 부자들

[도서] 한국의 젊은 주식 부자들

한정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로 어려웠지만, 그 와중에 젊은 주식 부자들은 나름대로 노력하여 부를 일구었다. 추천사에도 나오지만, 공부를 잘하는 확신한 방법은 공부 잘하는 사람을 따라 하는 것처럼 요즘 젊은 주식 부자들을 따라 하는 것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어 이 책을 펼쳐 들었다. 

 

이 책은 경제지 기자인 저자가 부자를 꿈꾸는 개미 '부꾸미'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100여 명의 주식 부자를 만나 그들의 사고방식, 구체적인 투자방법, 시간 및 멘탈 관리법 등 투자의 노하우를 취재한 것이다. 이들이 공통으로 하는 말들을 이 책에 정리한 것이다. 

 

주식 투자를 일반 투자자들은 예전에 증권사 객장에 가서 현황판을 보고 매수매도를 하듯이 인터넷 주식거래 현황판만 봐서는 안 된다. 이 책에서는 주식 투자의 실전 전략을 알려주고 있다(2장). 3장의 '대응과 성장'도 중요하지만 2장만 잘 따르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실전 전략이 우등생 즉 젊은 주식 부자의 돈 버는 방법이지 않을까. 14개의 지침을 보면 그들이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 길이 보인다. 3장에서 나오지만 욕심내지 말고 적정선의 수익률을 실현하고 정리하면 백발백중이 아닐까? 말이 쉽지만 어려운 길이다. 

 

모두가 꿈을 꾸는 부자의 길은 공부하지 않으면 절대로 될 수 없다. 노력은 기본에, 운도 따르는 젊은 주식 부자가 가고 있는 곱셈의 길을 인지하고 최대한 빠르게 발을 들여놓는 방법은 이 책이 좋은 가이드해 줄 것이다.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을 월급으로 덧셈만이 투자가 아닌 곱셈의 투자 길로 선택해야 할 것이다. 그들에게 배울 것이 참 많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한국의젊은주식부자들 #한정수 #토네이도 #재테크 #투자 #주식 #FIRE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