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영무 박사의 암 치유 기적의 운동

[도서] 나영무 박사의 암 치유 기적의 운동

나영무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선 이 책은 그냥 일반적인 운동을 권유하는 책이 아니다. 책 제목에서 말하듯 저자 나영무 박사의 말기 암 완전 치유 투병기다. 대개 말기 암이라면 간이나 폐에 전이된 상태여서 손을 쓸 수 없는 상태다. 이를 극복하여 완치 판정을 받고 살아 돌아온 경이적인 극복기다. 고개를 절레절레할 정도의 말기 암 상태임에도 끝까지 이겨낸 놀라운 이야기라서 암 환자나 그 가족이라면 모두가 혹할 정도다. '우리의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라는 신념과 적극적인 치료, 꾸준한 운동의 비결이 뒷받침되었다. 그의 말기 암 극복의 내용이 자못 궁금해진다.

 

저자 나영무 박사는 축구 국가 대표의 주치의로 재활의학 명의였지만, 2018년 직장암 말기라는 진단을 받았다. 여러 차례 수술과 수십 차례 항암치료를 받으며 생사를 오갔지만 '나의 삶은 찬란하게 지속되어야 한다'라는 신념으로 운동에 매진했다. 근 손실을 막고, 체력을 키우면서 암을 극복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 과정을 이 책에 담았다. 

 

본인의 앞 투병기와 함께 암 극복 7 법칙과 투병 기간 운동법을 소개하고, 유방암, 갑상선암, 폐암, 자궁암과 전립선암, 대장암과 간암, 위암의 우리나라 대표 8대 암에 도움 되는 운동법을 안내한다. 그리고 암 치료 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운동도 알려주고 있는데, 암 환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보고 참고하면 좋은 운동 가이드다. "헛된 희망보다 현실적인 운동 조언이 필요하다"(p4)라는 프롤로그 제목처럼 몸을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건강해지는 지름길임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긴 세월을 살아가야 할 몸의 건강을 위해 암도 거쳐 가는 감기처럼 이겨내며 버터야 할 것이다. 초고령화 사회의 장수 시대에 걸맞은 용기와 건강을 격려하는 책으로 추천해본다. 

 

"암 진단을 받았더라도 우리의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p7)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나영무박사의암치유기적의운동 #나영무 #체인지업 #축구국가대표 #주치의 #암투병 #극복 #치유#암재활 #운동 #건강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