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법천자문 5

[도서] 마법천자문 5

시리얼 글그림/김창환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북이십일의 자회사인 아울북에서 출간한 아동용 한자 학습만화. 중국의 고전소설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글, 그림 작가는 원래 스튜디오 시리얼이 맡았으나 19권부터 작가진들이 모두 교체되었다.

학습만화로서는 예림당의 Why? 시리즈와 더불어 엄청난 성공작인데, 대학생의 <맨큐 경제학>과 <KREYSZIG 공업수학>을 능가하는 학습만화 덕후들의 성전이다. 2008년 하반기에 판매 부수 1000만 부를 돌파했으며, 10주년을 맞을 때는 2000만 부를 돌파했다. 뮤지컬과 닌텐도 DS용 게임으로도 만들어져 누적매출 1000억을 돌파했다.

한자 공부하고 싶으면 마법천자문이 제법 도움이 된다. 한자만으로 기억이 안 나면 앞에 주문 같은 것과 붙여서 말하면 기억이 난다. '(주문)해라! (한자의 뜻) (한자의 소리)!' 이런 식으로 외워진다. 중학교 때 기초한자 900개 대충 외우고 1년만에 까먹기 싫다면 한번 보자. 애초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이 책을 기획했는지를 알고 싶다면 관련 기사를 참조. 여담으로 마법천자문은 한자 학습 교재로서 특허출원도 나와있는 상태이다. 사실 출원 자체는 크게 문제가 없지 않는 한 신청만 하면 되는 게 특허이긴 하지만.

1부 후반엔 발매 주기가 점점 길어지는 경향이 있었다. 원래 3~4개월에 한 권 나오던 것이 15권 내외부터 1년에 한 권 나올까 말까하다가 18권, 19권은 전(前)권과의 텀이 1년 반이 되도록 나오지 않았다. 그러다가 작가 2부 연재 이후 연재 주기가 안정화되어 3개월 주기로 한 권씩 나온다. 

 

문문 사이에 귀이가?!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