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도서]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백세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죽고싶지만떡볶이는먹고싶어 #오디언 #오디언도서관 #오디오북

요즘 활자중독인 건지 아니면 뭘 안 하면 불안한 건지 어제 하루 종일 장염으로 누워서 토하고 싸고 토하고 싸는 것을 반복하며 몸이 가벼워지면서도 와중에 대체 얼마나 가벼워졌는지 올라가보고(전혀 안 가벼워짐) 오디오북 듣기를 반복했다. 할 게 산더미 같은데 가만히 있는 게 불안했던 것일까. 뭐라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야 하는 것일까.

활자중독인데 활자를 보기는 싫은 나를 위해 요즘 오디언이 열일중이다. 출퇴근길에 오디오북 듣고 있으면 뭔가 열심히 사는 느낌도 들고 오며가며 책 한 권 뚝딱이다. 나처럼 책 무거워서 잘 못 들고 다니거나 집중력 안 좋거나 혹은 뭐라도 틈새에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다들 #밀리의서재 혹은 #오디언 에다가 책 많이 의뢰해줬으면 좋겠다.

활자중독인데 활자를 보기는 싫은 내 마음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은 마음이 아닐까 싶다. 죽고 싶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가장 살고 싶기 때문에. 뭔가 자꾸만 울퉁불퉁 살고 있는 것만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고 싶기 때문에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은 게 아닐까.

정신과 진료를 받는 일은 아직까지도 우리 나라 사회에서는 쉽지는 않은 일이다. 그런데 막상 병원에 가보면 사람들이 꽤 많다. 이 책을 몇 년 전에 빌려놓고 한 장도 보지 못한 적이 있다. 그런데 오디언으로 들으니까 성우님들의 연기 덕분인지 진짜 내가 상담을 받는 거 같은 느낌이 든다. 종이책과 오디오북의 장단점이 있어서, 오디오북으로 먼저 보고 책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다. 다만 오디언 성우님들이 한정되다보니까 ㅋㅋㅋㅋㅋ 정신과 의사 선생님이 #정회도 님의 #운의알고리즘 읽으셨던 분이라 가끔 헷갈리고 몰입 깨지기도 했다....ㅋㅋㅋㅋㅋ 이건 내 문제고 ㅋㅋㅋㅋ

암튼 아픈 와중에 1완독 가능하게 해주신 오디언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출판사님들 오디언이랑 밀리 많이 해주세요....

우울하고 힘들지만 아직은 정신과 문턱을 넘기가 어려운 분들에게 권하고, 치료 받고 있는 분들에게는 오디오북을 꼭 한 번 들어보시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