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도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나폴레온 힐 저/빌 하틀리 편/이한이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서평 #부자되기 #돈공부 #마음공부 #마인드셋 #생각하라그리고부자가되어라

이 책을 읽으면서 전반적으로 드는 생각은

'내가 뭘 보고 있는 거지?'

였다.

첫 번째로는 이 책의 쓰여진 때가 몇 십년도 더 전이라는 것 때문이었고, 두 번째로는 사실 어려웠기 때문이다.

일단 이 책은 시크릿 류의 자기 계발서의 원류라고 볼 수 있는 책으로 몇십 년도 더 전에 씌어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번의 개정을 거쳐서인지 전혀 촌스럽거나 옛날스럽(?)지가 않다. 또한 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개정 방향도 눈에 띄어 완전히 만족스럽지는 않더라도 어느 정도는 공감할 수 있는 수준이다. 아, 그 옛날에 이런 생각을 했었더라니. 역시 선구자는 다른 것인가? 싶기도 하고. 그 옛날 사람이지만 요즘 유행하는 키워드를 다 갖고 있다는 것도 놀랍고 심지어 거기에 최신 유행인 '실행력'까지 갖춘 사람인 것이 너무나도 놀랍다.

두 번째로는, 책에서 계속 포기하지 마라, 세 번은 읽어라 하는데 이유를 알 것 같다. 사실 처음엔 좀 쉬웠다. 열망, 시각화, 선언문, 구체화, 노력, 불타는 열망, 믿음, 무한지성, 상상력, 자기 암시... 믿음이란 자신감, 신뢰, 무한지성이란 예감과 통찰력..... 이런 것들이 나올 때까지만해도 뭔가 차오르는 기분이었는데 중간부터 왜인지 모르게 난 누구 여긴 어디 같은 기분이다. 그래서 세 번 읽으라고 했나보다. 일단 1회독이 진짜 쉽지 않은데....

어쨌든 일단 바로 윗 문단에 적어놓은 것들은 기억하고 가려고 적었다. 세 번을 읽으면 좀 달라지겠지? 라는 마음으로 좀 천천히 시간을 가지고 저자가 말하는 대로 세 번은 읽어야겠다. 뭐랄까 아직 이 책으로 뽕맞을 준비가 나한테는 좀 덜 된 거 같기도 하고.......엥간한 마인드셋으로는 그게 쉽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

책이 조금 어렵긴 하지만, 어쨋든 기본적인 마인드셋을 바꾸는 데는 굉장히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나처럼 생각은 많은데 한 걸음 떼기가 어려운 사람에게는 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