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찰스 다윈, 진화의 비밀을 풀다

[도서] 찰스 다윈, 진화의 비밀을 풀다

서보현 글/안은진 그림/김학현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천개의지식 시리즈는 세상을 살아가는 아이들이 알아야 할, 천 가지 지식을 담은 교양 시리즈 랍니다.
경제, 과학, 인문, 역사, 위인, 환경 등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싶는 다양한 분야를 담고 있네요.

이번 책은 ‘종의 기원’을 쓴 찰스 다윈을 우연하게 만나게 되는 진우 이야기랍니다. 진우는 시간포털과 같은 경험을 하며 다윈의 연구실로 이동하게 되어 다윈을 만나게 됩니다.
다윈이 종의 기원을 쓰기까지 주위에 있는 동식물에 관한 현상을 끊임없이 관찰하며 진화에 대한 이해의 바탕이 되었다는 것이 주인공 진우에게 남다른 관찰력과 집념이  연구자의 자세임을 배우게 됩니다.

.

.

‘자연선택설’
다윈의 진화론에 가장 강력한 이론중 하나죠. 주어진 환경에서 살아남지 못해 생존 경쟁에서 밀리는 종이 생길 수 있고, 경쟁에서 이긴 종은 환경에 계속 적응하며 살아남게 된다.

이 외에도 다윈의 진화론에 언급되는 내용은 엄청나죠. 이런 엄청난 이야기를 우리 아이들이 다 읽어볼수는 없지만  이  책으로 쉽게 접근을 하게 해줄 수는 있다고 봅니다.

.

.

지금까지 위인전들이라 하면 보통은 딱딱하고 재미없는 구성이라 책을 아주 사랑하는 친구들이 아니라면 읽어야 하지만 읽기 싫은 책이었다.
그러나, 천개의 지식 시리즈는 얇은 책으로 전개 방식이 주인공을 따라가면서 같이 배우고 느끼게 가볍게 구성되어서 거부감없이 위인전 한권을 읽게 되는 책이다.
즉, 이런 위인전이라면 한자리에서 여러권을 읽어도 부담없을 듯 하다.

.

.

천개의 지식 시리즈 책이 더욱 빠르게 출간되기를 바래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