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리 가족 최고의 식사

[도서] 우리 가족 최고의 식사

신디웨 마고나 글/패디 바우마 그림/이해인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 가족 최고의 식사!

신디웨 마고나


 

우리 가족 최고의 식사! 는 뮌헨 국제 어린이 청소년도서관 화이트 레이븐스, 2020 IBBY 어너리스트 글, 그림 부문 선정된 그림책으로 아프리카 구굴레투 마을에서 벌어지는 시지웨네 가족의 이야기이다.

모두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인 신디웨 마고나의 글과 패디 바우마의 그림으로 이뤄진 동화책이며 개인적으로 패디 바우마 작가 그림 특유의 섬세하고 따듯한 표정 묘사가 마음에 들었다.

 

 

이름도 생소한 구굴레투 마을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위치한 곳으로 아빠와 엄마가 마을을 떠난 상황에서 동생들과 강아지를 돌봐야하는 시지웨가 주인공이다.

 

 

돈은 물론 먹을 식량 마저 떨어진 어려운 상황에 처한 시지웨와 어린 동생들은 과연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을 지 걱정과 기대를 동시에 가지고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여러가지 어려움들이 있었지만 주인공 시지웨가 상상력과 지혜를 발휘하여 결국은 가족들과 따듯하고 행복한 식사

를 하게 된다는 훈훈한 결말이었는데 끼니 걱정하는 사람이 적은 우리나라와 달리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하루 한끼를 먹는 것도 어려워하는 아프리카의 현실이 잘 담겨있는 책이었다.


 

또한 읽으면서 음식에 대한 소중함과 매일 식사를 거르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함을 느끼게 됐고

정말 최고의 식사란 비싸고 좋은 음식을 먹는 게 아니라 조촐하더라도 가족들과 행복하게 함께 먹는 식사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지금도 피자 한판을 시켜서 혼자 먹고 있었는데 이렇게 지구의 다른 곳에서는 끼니를 걱정하고 굶어죽어가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을 새삼 느끼며 내 삶에 감사하고 어려운 이들과 나눌 수 있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됐다.


 

참고로 이 책은 바닷가 수녀원의 ‘해인글방’에서 사랑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이해인 수녀님이 옮기신 책으로 이해인 수녀님도 이 책을 옮기면서 여러 번 눈시울이 뜨거워져 작업을 멈추시곤 했다고 한다.

짧은 동화책이지만 그 만큼 감동과 생각할 거리들을 던져주는 우리 가족 최고의 식사!

마지막 부분에는 남아공에 대한 지리, 세계사적인 정보도 함께 실려 있어서 어린이들의 학습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