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 도서 소개


, 정말 제대로 쉬고 있는 걸까?”

혼란스러운 일상 속에서 나만의 속도를 찾기 위해

 

하루 종일 누구도 만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며 시간을 보내도 다음날에는 여전히 머리가 무겁고 개운하지가 않다면, 정말 제대로 쉬었다고 할 수 있을까? 우리는 스트레스에 너무나 익숙해진 나머지, 지금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지 아닌지도 인식하기 어려운 단계에 이르렀다. 몸과 마음을 혹사하는 데 지쳐버린 사람들은 단순히 몸을 쉬게 하는 것으로는 마음에 쌓인 피로까지 날려버릴 수 없다. 우리에게는 온전한 휴식으로 다다르기 위해 손끝에서부터 진짜 휴식의 감각을 일깨우는 시간이 필요해진 것이다.

 

이 책은 현직 의사가 응급 의료 현장에서 수많은 삶과 죽음을 맞닥뜨렸던 경험에서 발견한, 단순하지만 삶의 모든 고민을 관통하는 단 하나의 사실을 담았다. 이는 바로 우리에게는 1분이라도 제대로 나를 쉬게 하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저자는 자신도 모르게 너무 열심히 하는 게 습관이 되어버린 사람들에게 일상에서도 지금 이 순간을 의식해서 몸과 마음을 스트레스가 없던 본래의 나 자신으로 되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 저자 소개

야하기 나오키

도쿄대학교 대학원 의학연구과 교수 및 의학부부속병원 부장으로 일하고 있는 저자 야하기 나오키는 일선에서 일하며 만난 수백 명의 환자들의 사례에서 단순하지만 삶의 모든 고민을 관통하는 단 하나의 사실을 발견한다. 이는 바로 우리에게는 1분이라도 제대로 나를 쉬게 하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우리는 스트레스에 너무나 익숙해진 나머지, 이를 구분하기도 어려울 정도가 되었다. 이 책에서는 15년 이상 수많은 삶과 죽음에 맞닥뜨렸던 의사가 자신도 모르게 너무 열심히 하는 게 습관이 되어버린 사람들에게 일상에서도 지금 이 순간, 지금 나를 의식해서 몸과 마음을 스트레스가 없던 본래의 나 자신으로 되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일상 곳곳에서 저자가 말하는 마음챙김 이론을 실천하여 지금, 여기에 집중한다면 온화한 마음과 건강한 몸, 적당한 삶, 있는 그대로의 감각, 자연 속에서의 나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야하기 나오키는 1981년 가나자와대학 의학부를 졸업한 후 마취과를 시작으로 구급?집중치료?내과?수술부 등을 거치며 수많은 환자들을 만났다. 1999년 도쿄대학교 대학원 신영역창성 과학연구과 환경학 전공 및 공학부 정밀기기학과 교수를 역임하였으며, 2001년부터 도쿄대학교 대학원 의학연구과 구급의학 분야 교수 및 의학부부속병원 구급부?집중치료부 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는 고민하지 않는다, 사람은 죽지 않는다가 있다.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삶에 정말 지쳤다고 생각되는 분

- '열심히도 좋지만, 좀 쉬어가면서 해!'라는 염려의 말을 주변에서 자주 듣는 분

- 가짜 휴식에서 벗어나 진짜 휴식을 하고 싶으신 분



★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 2020.5.20 ~ 5.25 / 당첨자 발표 : 5.26(화)


2. 모집인원 : 10명


3. 참여방법

①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②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 리뷰 후 이 게시글 댓글로 링크값을 남겨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신통한다이어리

    http://blog.yes24.com/document/12516616

    불완전한 휴식. 매일 일정치 않은 시간에 잠을 자고 일정치 않은 시간에 일어납니다. 다음날이 되면, 어느 때는 컨디션이 좋기도 하고 어느 때는 컨디션이 나빠 고생하기도 합니다. 잠을 많이 잘 때도 있고 잠을 정말 적게 잘 때도 있습니다. 정말, 저는 제대로 쉬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삶에 지쳤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저는 제대로 쉬는 방법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제대로 쉬는 방법을 알고서, 저도 매일 좋은 컨디션 속에서 하루를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서평 소망합니다~

    2020.05.20 18:5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iseeman

    http://blog.yes24.com/document/12518645

    복잡한 현대 생활에서 만병의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지목되고, 또한 그것을 유발하는 요인도 개인마다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각기 살아가는 방식도 다르고 문제에 봉착했을 때 그에 대처하는 자세나 방법도 각기 다른 현실에서,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휴식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쉴 것인가 하는 점이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휴식법을 찾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삶을 돌아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쉬고 있지만 불안한 마음을 느낀다면 그것은 제대로 쉬고 있다고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 책의 내용은 독자들에게 스스로 자신의 휴식법이 적절한지를 생각해보도록 하는 것이라고 짐작된다.
    올바른 휴식법을 생각해보기 위해, 이 책의 안내를 받고자 하여 신청합니다.

    2020.05.21 05:28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자유자

    http://blog.yes24.com/document/12519022

    이미 모두들 만성피로에 젖은 삶을 살고 있다면 쉬어도 쉬는 것 같지 않지요, 하지만 무언가 날마다 쫒기는 기분 속에 살지 않으면 또다른 불안감이 엄습하고요, 불안에 떨거나 쫒기거나 하는 것이 지금 우리의 사람의 참모습 같아요, 이럴때 한순간 만이라도 진정 쉴 수 있다면 삶은 조금은 윤택해지고, 다시 살만하다 느낄 수 있을 거에요,,그것이 또 힘이 되어 내일을 살게되겠죠,,,신청합니다,,,

    2020.05.21 08:48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