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도서 소개


나는 그게 행복을 위한 노력인 줄 알았다,

내 안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도 모르면서

화려한 이미지에 가린 어두운 내면을 속속들이 비춘 손미나 작가의 첫 번째 심리 에세이. 모처럼 맞이한 휴식, 홀가분하고 행복해야 마땅한 순간에 느닷없이 불행하다는 생각에 사로잡힌다.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우울과 무기력의 원인을 찾는 과정에서 작가는 자신이 행복을 추구하는 방식,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이 어딘가 비틀려 있었음을 알게 된다. ‘나와 내 인생을 사랑하는 만큼 열심히 사는 것이 정도라고 믿었지만, 그 노력이 내 마음을 잔인하게 찌르고 있었다’는 고백. 이 책은 평생 선한 열정과 강한 의지로 살아온 한 여성이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상처를 하나씩 찾고 치유해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의도는 선하나 내게는 나쁜’ 열정과 노력을 바로잡아나가는, 열심히 살수록 상처만 늘어가는 이들에게 반드시 들려주고 싶은 성찰기다.



저자 소개 │ 손미나


알랭 드 보통의 인생학교 서울 교장, 허핑턴포스트 코리아 편집인, KBS 아나운서, 손미나앤컴퍼니 대표, 여행 작가, 소설가 등 수많은 이름으로 불려온 다재다능한 여성 리더다.

서른을 앞둔 시점, 10년간 왕성히 활동하던 방송국에 휴직계를 내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언론학 석사과정을 밟았다. 귀국 후 유학 생활의 경험을 담은 책 『스페인, 너는 자유다』를 출간하고 단숨에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이후 미련 없이 사표를 던지고 전 세계를 누비며 여행기를 쓰기 시작했다. 일본 여행기 『태양의 여행자』, 아르헨티나 여행기 『다시 가슴이 뜨거워져라』를 집필 후, 해외 입양을 다룬 『엄마에게 가는 길』로 번역에 도전했으며, 파리에서 3년간 체류하며 첫 장편소설 『누가 미모자를 그렸나』를 썼다. 그 외 『파리에선 그대가 꽃이다』, 『페루, 내 영혼에 바람이 분다』, 『여행이 아니면 알 수 없는 것들』, 『내가 가는 길이 꽃길이다』 등의 에세이를 꾸준히 출간했다.

여행 작가, 편집인, 사업가, 여성 멘토로 쉼 없는 생활을 지속하던 끝에 작가는 극심한 강도의 슬럼프를 겪고,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성취가 반드시 행복을 보장하는 건 아님을 깨닫는다. 이 책은 그 낯설고 긴 터널을 통과하며 겪고 느낀 것들에 대한 진솔한 고백이다. 어쩌면 지금 같은 터널을 지나고 있을지 모를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이 되기를 바라는 소망을 안고, 한 번도 공개한 적 없는 마음속 깊은 곳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기록했다.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번아웃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

- '나는 행복하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 분

- '열심히 사는 것만이 나를 사랑하는 법'이라고 생각하시는 분

- 내 마음을 이해하는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


★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 2020.9.10 ~ 9.15 / 당첨자 발표 : 9.16

2. 모집인원 : 10명


3. 참여방법

①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②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 리뷰 후 이 게시글 댓글로 링크값을 남겨주세요. 


* 서평단 중복 당첨될 경우, 1인 1회에 한해 인정됩니다.(중복 당첨 X)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자유자

    http://blog.yes24.com/document/13000487

    활동영역을 확장시켰네요 ^^ ,,,,늘 열심히 살고 싶은데, 요즘은 힘이 드네요,,,쉬어가야할 시기인지, 바쁘게 살던 저자에게도 번아웃의 시기가 왔던 모양입니다,,이 시기를 극복해 내는데 도움이 되어줄 수 있겠죠,,,신청합니다,,,

    2020.09.10 12:1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iseeman

    http://blog.yes24.com/document/13000704

    예전에 저자의 스페인 유학 경험을 다룬 <스페인 너는 자유다>라는 책을 흥미롭게 읽은 적이 있습니다.
    아나운서 생활을 그만두고 훌쩍 떠났던 스페인에서의 유학 생활, 그리고 여행과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관계 등이 주된 내용이었다고 기억됩니다.
    이제 시간이 흘러 다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에세이로 짐작되는데, 이번 저서 역시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기회가 주어져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신청합니다.

    2020.09.10 13:1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종이비행기

    http://blog.yes24.com/document/13002512

    일을 할때마다 이게 맞는건가? 이렇게 열심히 일하면 행복하게 살수 있는 것인가?
    돈 벌겠다고.. 주말에도 출근하는게 가족의 행복일까?
    과감하게 사표를 던질 수 있는 용기가 나에게는 있을까?
    등등
    이것 저것 질문만 늘어만 갑니다.
    막상 떠나고 싶지만, 이것 저것 걸리는게 많내요..
    에세이 속에 행복을 찾아보기 위해서 신청합니다.

    2020.09.10 19:33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