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1. 읽은 책 : 기사의 편지

 

기사의 편지

에단 호크 저/라이언 호크 그림/전미영 역
부키 | 2017년 04월

 

2. 읽은 책에 대한 감상

특정한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열심히 하면 그 이후에는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그것은 환상이다. 행복은 목적이 있는 삶의 결과물이다. 행복은 목표가 아니다. 삶 그 자체의 운동이자 과정, 활동이다. p.116

 

글을 읽으며, 얼마 전 봤던 웹툰 중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주인공에게 엄마가 해 준 말이 떠올랐다. 지금은 임용고시만 합격하면 행복할 것 같지만 그 기분은 그리 오래 가지 않을 거라고, 내가 이걸 위해 이제껏 다 포기했나 싶을 수도 있다고. 고개를 끄덕이며 당연하다 생각했지만, 막상 내 일상에서는 어떤지 생각해 보게 된다.

그리고 이어지는 글은, 자꾸만 주변상황을 핑계 삼으려 하는 내게 따끔하게 다가온다.

 

네 삶은 네 책임이며, 네게는 최선을 다한다는 선택이 언제나 가능하다. 최선을 다하는 것이 행복을 가져다준다. 고통을 피하거나 즐거움을 찾으려고 전전긍긍하지 마라. 행동의 결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맡은 일에 전념하지 않는 것이다. p.116

 

3. 하고싶은 말

어정쩡한 시간까지 야근을 하느라 저녁을 걸렀더니, 이제서야 꼬르륵 신호를 한다. 음..안돼..11시가 다 됐단 말이야. 스스로를 다독이며 냉장고를 열지 않으리라 다짐한다.

(글이 등록되지 않아 여러번 시도하다가, 이벤트 참여를 하지 않으니 등록이 된다. 음..뭔가 에러가 난 걸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모모

    오~~전에 이 책 봤었어요.^^ 인상깊었던 도서였는데 지금은 전혀 내용이 기억나지 않아요..하하;; 잘 지내시나요? 비 피해는 없으시고요?? 전 지난 말일에 이사해서 이래저래 바쁘네요.

    2020.08.05 15:14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Joy

      모모님께서는 이미 읽으셨군요^^ 저도 종종 이웃님들의 블로그에서 만나는 책 중에 분명! 읽었다는 것은 알겠는데 그래서 내용이 뭐였더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ㅠㅠ 그래서 더 열심히 블로그에 적고 있기도 하구요ㅎㅎ

      다행히 제가 있는 곳은 비 피해는 없어 감사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모모님 계신 곳도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래요. 지난 말일이라 하시면 이제 일주일 남짓 되신건가요? 많이 분주하시겠네요. 후텁한 날씨에 지치지 마시구요.

      2020.08.05 22:05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