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루 10분 명문 낭독 영어 스피킹 100

[도서] 하루 10분 명문 낭독 영어 스피킹 100

조이스 박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대체 나는 영어공부를 왜 하는걸까? 학교 다닐때는 그렇게 하라고 해도 안하더니(그때 나는 내가 좋아했던 물리선생님 덕에 '물리'공부만 열심히 했더랬다), 이제는 하라는 사람도 없고, 해외업무를 하는 것도 아닌데,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걸까?

 

종종 주변에서 이렇게 물을때면 "여행가서 쓰려고", 또는 "외국인 친구들과 편하게 대화하고 싶어서"라는 이유를 대기도 한다. 물론 내가 영어공부를 하는 이유에 그 두 가지가 포함되기는 한다. 하지만 그 이유만이라기엔 영어 관련 도서가 나올때면 눈길이 가고 어느샌가 주문을 하는 내 모습이 설명되지 않는다. 울 엄마가 이런 내 모습을 보신다면, 하랄때나 좀 그렇게 하지..하시며 쯧쯧..혀를 차실 것 같기도 하다.

 

어쨋거나 알 수 없는 나의 영어 공부욕(?) 덕에 읽기 시작한 책 중 한권이다. 알랭 드 보통, 조앤 롤링, 존 레논 등 유명인사의 연설 또는 인터뷰 등을 통해 그들의 연설을 듣고, 읽고 따라하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 레벨도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설정되어 있고, 각 단계별 25개씩 묶여 있어,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좋을 듯 하다. 다만, 전문이 실려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일부분이 발췌되어 있어 다소 아쉬웠다(그런 이유로 또 한 권의 영어책 'TOP 10 연설문'도 읽고 있다).

 

딱히 영어공부가 아니더라도 삶에서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독특한 색깔을 만들어낸 사람들의 이야기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솔직히 100개의 이야기를 다 읽지는 못했고, 그 중 꼭 절반인 50개를 읽은터라, 영어관련 도서를 더 구매하기 전에 이 책부터 마무리지어야 겠다(음..조금 찔리게도 이미 'TOP 10 연설문', 'Anne of Green Gables' 그리고 'The Little Prince'를 구입하기는 했지만 말이다).

 

그렇게 나의 까닭모를(?) 영어공부는 2021년에도 계속된다. 쭈욱~!

 


 

*나에게 적용하기

마지막 챕터까지 마무리하기 (적용기한 : 오늘부터)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삶의미소

    제게 영어공부는 까닭모를 평생의 짐 같은 느낌으로 막 해야 할 것 같은데 안하고 있는 그런 것이네요 ㅎ 이 책을 보면 영어공부를 당장하고 싶어질 것 같네요~~

    2021.01.17 01:01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Joy

      삶의미소님께서 적어주신 것처럼 정말 영어공부는 왠지 '막 해야 할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정말 평생이러려나요? ^^; 한권을 진득히 다독하는게 낫겠다 싶다가도 또 영어책이 나오면 어느새 카트에 넣고 있더라구요.

      2021.01.17 11:33
  • 스타블로거 추억책방

    누구나 마음 속에 영어공부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는 것 같아요. 저희 회사에서 직원들을 위한 영어 회화 수업 지원도 하곤 하는데 잠시 영어공부를 하다가 포기하고 그러네요.^^;
    Joy님의 꾸준한 영어 공부 응원하겠습니다.^^

    2021.01.17 10:5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Joy

      아, 맞아요. 미련인 듯 싶습니다. 학교 다닐때 그렇게나 안하더니, 그 미련이 남았나봐요. 저도 회사에서 지원하는 교육을 통해 영어수업을 듣곤 하는데, 활용을 안하니(솔직히 할 일이 별로 없어서) 항상 실력이 그 자리인 듯 싶어요.

      2021.01.17 11:35
  • 책은YES24

    리뷰 잘 쓰셨네요. 잘 읽고 갑니다.~~

    2021.01.20 23:58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Joy

      책은YES24님 반갑습니다^^

      2021.01.21 21:56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