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모바일 UX/UI 디자인 강의 with Adobe XD

[도서] 모바일 UX/UI 디자인 강의 with Adobe XD

김영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요즘 보수적 기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야기 하면서 가장 많이 시키는 거... UI/UX 개선...!!

디지털 관련 부서 일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죠...? 이 고충... 저는 앱/웹 디자인 배우지도 않았는데! 대뜸 MZ 세대에 맞는 디자인 개선을 해와라..

아니 디자인이 장난입니까...

하지만 하라고 하면 해야 하는 게 직장인의 인생이죠 ㅋㅋㅋㅋ 또 한 번 일을 맡으면 대충 할 수는 없는 법!!! UI/UX '느낌따라' 디자인하지 말고, 좀 제대로 알고 제대로 프레젠테이션 하자! 라는 마음으로 UI/UX 공부를 시작했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도 해보고요 ㅎㅎ

그러다가 알게된 사실이,, UI UX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은 보통 Adobe XD라는 툴을 이용해서 사용자에게 보이는 앱 프로토타입을 디자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배워두며 좋을 것 같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의 서평단을 봤고, 목차를 보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저에게 필요한 것은 3가지였는데, 이 책에서 전부 충족을 시켜준 것 같아요.

1. 디자인 '이론'적으로 잘 설계한 UI UX는 어떤것일까? 전문적인 의견이 궁금하다.

2. Adobe XD를 아예 모른다고 생각하고 꼼꼼하게 가르쳐주면 좋겠다

3. 실제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예제가 있었으면 좋겠다.

저는 Adobe XD를 사용하기엔 컴퓨터 화면크기나 사양이 받쳐주질 않아서 예제는 따라하지 못하고 읽는 걸로 대체했는데요, 회사에서 Adobe XD를 사용하면 앱 개선에 더 좋은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회사에 두고 있답니다. 진짜 유용한 책이에요.

이 책을 읽으면서 제 요구사항에 맞았던 부분을 하나하나 설명드릴게요.


 

1. UI UX 이론적인 부분을 다뤄주고 있어서 초심자에게 '모바일 앱 디자인'을 전문성 있게 접근하도록 돕는다.

이 책의 146쪽까지는 UI, UX 디자인의 핵심요소와 모바일 앱 레이아웃, 레이아웃 속 요소들을 지칭하는 용어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실 세세한 요소 용어까지는 해당 직군을 맡는 실무자 레벨에서 필요할 것 같은데요, 앱 레이아웃 타입 정도는 가볍게 UI UX 프로젝트를 하는 사람들은 외워두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이런 개선 프로젝트를 내면서 어려운 점이, '왜 이런 디자인을 선택했는지' 거든요. 그걸 쉽게 설명하려며 전문용어를 끌어다 쓰는 게 좋은데, 디지털 부서로 배치된 인력들이 디자인을 알리가 있나요 ㅠㅠ 이렇게 UI UX 책을 읽으면서 좀 외워두는 게 좋은 것 같아요.

 

2. Adobe XD 초심자 레벨에서 꼼꼼하게 가르쳐준다.

책에 고마운 점인데, 사실 디자인 같은 경우는 사람들이 '대충'하려면 할 수 있는 부분이라 전문적으로 배우려고 하지 않잖아요? 그래서 기초가 굉장히 부실한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책들이 너무 기초거나 아니면 너무 설명을 생략해서 어려운 점들이 있거든요.. 이 책은 chapter 5에서 Adobe XD 초보자가 알아야 할 핵심 기능들을 톺아보고 넘어간답니다. 파일을 여는 것부터 시작해서 기능 하나하나 설명해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3. 따라할 수 있는 예제가 많다

모든 설명을 예제를 들어서 보여주고, 먼저 어떤 프로젝트를 만들건지 보여준 뒤에 그걸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과정을 순서대로 보여줘서 이해하기 편했어요. 사실 예제가 있어도 책으로 보면 순서를 파악하기 어려워서 한계점이 보일 떄가 많거든요. 그래서 보통 사람들이 인강을 듣는데, 이 책은 책만 봐도 어떤 순서로, 어떤 기능을 사용하면서 만들어야할지 알기 쉬웠습니다. 물론 이제 실제로 마우스 움직이면서 만드려면 어렵겠지만요!

중간중간에 책을 쓴 현직 UX UI 디자이너의 팁들이 있어서 더 배울 게 많았던 것 같아요.

제가 원래 이쪽 분야를 잘 모르다가 이번에 새로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는데, 전혀 모르는 걸 잘 하려다보니 막막하더라구요.

이 책 하나로 최대한 실무랑 가깝게, UI UX 디자인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만드는 과정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런 스타일로 웹 UX UI 디자인 책도 나와도 좋을 거 같아요 ㅠㅠ 무튼 정말 만족스러운 책이었습니다!! 강추해요

** 서평단에 신청하여 직접 도서를 수령받고 읽은 뒤 감상을 쓴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