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앞으로 10년 부의 거대 물결이 온다

[도서] 앞으로 10년 부의 거대 물결이 온다

에릭 레드먼드 저/정성재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주식하는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4차산업혁명 관련 테크주는 앞으로도 계속 오르니까 지금 사도 안 늦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이미 오를대로 올라버려서 유명한 주식 사기에는 좀 그렇잖아요?? 그럼 대체 무슨 주식을 사야할까... 그런 고민을 하다가 "미래 유망 산업을 알아보자!!" 하는 마음에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지금까지 주식 관련 추천 책은 많이 읽어봤는데, 제가 이 책을 특별하게 골라서 꼭 읽어보고 싶었던 이유가 있어요. 그동안 종목추천 책은 미국 유망 회사를 고른 다음에 그 회사가 가진 기술과 산업군 전망을 4~5 페이지 정도로 설명하는 책들이었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기술 기반으로 내용을 풀어나갑니다. 그래서 개별 회사보다는 미래 유망 기술에 대해서 진짜로 "깊게" 알 수 있는 책이에요. 표지에 '딥테크 비즈니스'라고 쓰여있는데 그 말대로 평소 보는 인터넷 기사로는 알 수 없는 정보들이더라구요.

 


 

저는 주식 때문에 유망한 산업을 알기 위해서 읽은 것도 있지만, 미래 산업에 대비해서 커리어로 어느쪽 산업군을 봐야할지 생각해볼 겸 읽기도 했어요. 특히 양자컴퓨터는 한 3년 전부터 미래의 인공지능 같은 존재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우리나라에선 양자컴퓨터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지금 인공지능 전문가가 부족한 것처럼 미래에 양자컴퓨터 전문가가 부족할 거란 이야기들이 많아서요. 저는 지금까지 개념적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 왜 이런 기술이 유망하고, 현재 어디까지 발전되어있었는지 알려줘서 좋았어요.

 


 

제가 이미 몸담고 있는 산업군도 있었지만 그렇게까지 유망한 산업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고 생각이 변한 것들도 있어요. 특히 3D 프린팅같은 경우에는 이미 발전할대로 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고 투자 가치가 있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자율주행차의 경우 대충 테슬라만 알고 있었는데^^ 위의 그림처럼 자율주행차가 어떤 식으로 만들어지는지 기술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차를 만들어지는 데 필요한 부품들을 아니까, 관련 주식으로 어떤 기업들을 봐야할지도 배울 수 있겠더라구요.

추가로 좋았던 점은 이런 기술 산업군들이 추가적으로 풀어야할 과제들도 제시해준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관련 기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한번쯤 읽어보면 취업에 굉장히 도움 되실 것 같아요.

기술트렌드 관련 책을 보면 깊게 다루기보다는 얕게, 많이 다루는 책들이 대부분인데 이 책은 딱 7가지 기술만 꼽아서 400페이지의 방대한 분량으로 꼼꼼히 다뤄준 점이 좋았어요. 이 책은 주식 하려고 본격적으로 산업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서평단으로 책을 받아 직접 읽고 개인적인 감상을 쓴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