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테스터 아이

[도서] 테스터 아이

김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안녕하세요~

최근에 "테스터아이"라는 책을 읽었어요

 


 

이 책을 표지가 너무 예뻐서 서점에서 보고 계속 기억에 남았던 책인데요!

좋은 기회에 서평단으로 접하게 되어서 읽어보게 되었답니다.

표지에 있는 고래는 분홍색 고래는 무엇인지 정말 궁금했었어요. 일러스트가 담고 있는 의미가 궁금하더라구요.

책을 읽고 드디어! 일러스트에 담긴 사물들이 상징하는 걸 알게됐지 뭐에요 ㅎㅎ

테스터 아이는 이혼한 남성 작가가 친구의 부탁으로 테스트 프로그램을 실시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뤘답니다.

그 테스트 프로그램은 원래대로면 주인공의 컴퓨터 데이터를 복사해서 주인공의 인격을 복사해야 했었는데요, 실제로는 어떤 버그 때문에 주인공의 데이터를 배운 새로운 인격의 프로그램이 됩니다.

그리고 주인공의 데이터를 배워서 생긴 새로운 인격이니 '아이'가 되고 주인공을 아빠로 인식하게 됩니다.

아이는 주인공의 말을 듣지 않고 자기가 진짜 '아이'인 것처럼 행동합니다.

 

책을 읽다보면 주인공이 가진 트라우마와 강박증이 나오게 되는데요,

프로그램 '아이'를 통해 주인공이 상처를 회복하게 되는 과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보통 인공지능 세계를 다루면 지금까진 AI가 우리를 지배할 것이라는 내용의 소설이 많았는데요,

요즘은 영화도 그렇고 소설에서도 AI와 인간의 통합을 그리는 내용이 많은 것 같네요!


 

 

젊은 작가의 책이라 그런지 내지 디자인이 트렌디한 것이 인상적이었답니다.

인스타그램, 젊은 작가들의 특징이 트렌디하게 책 내용 뿐만 아니라 책 내지에도 컨셉을 녹이려는 점 같아요.

책 내용이 어렵지 않고 빠르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책을 다 읽고 나서 보니 표지를 참 잘 뽑은 것 같아요. ^^*

(서평단으로 도서를 지급받아 직접 읽고 쓴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