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AI 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리더의 습관

[도서] AI 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리더의 습관

고시카와 신지 저/김정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유능한 리더에 관한 책은 아주 많다. 유능한 사원 또는 유능하게 일하는 방법에 대한 책들도 많다. 하지만 실제 유능하게 일하는 뛰어난 사원이나 리더를 분석하여 그 특징이나 습관들을 정리한 책은 드물다. 대부분 작가가 자신의 경험이나 통찰을 책으로 펴낸 것들이다.

일본의 컨설팅 회사의 대표인 저자가 컨설팅한 800여개의 기업 분석을 토대로 25개 기업 1만 8천여명의 유능한 사원들을 분석하여 출간한 <AI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사원의 습관>을 펴내 많은 독자들의 호평을 받은 후 유능한 리더들의 특징을 분석하기 위해 27개 기업 3천 5백여명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분석했다고 한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조사나 인터뷰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조사를 해야 하다보니 대면할 때보다 관찰할 수 있는 항목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분석해낸 결과물이라 대면과 비대면 근무를 병행하는 요즘의 추세에도 잘 들어 맞는 것 같다.

책에서는 상위 5%의 리더가 나머지 95%와 다른 점을 찾아내고 큰 성과를 내는 아주 작은 습관부터 그들의 행동 습관, 절대 하지 않는 것, 대화 습관, 관계력, 파급력 등을 나누어 정리했다.

천천히 걷는다거나 짧게 말하는 것, 회의에서 의제를 명확히 하고 참가자의 역할을 명확히 제시해서 딴짓하는 사원이 없도록 하는 것 등 사소한 것부터 성공을 추구하기보다는 실패의 확률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 등 리더로서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한 것들은 매우 유익하다.

일본과 우리나라의 기업문화가 다른 점도 있지만 유사한 면도 많기 때문에 저자가 분석한 상위 5% 리더의 습관은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기업이나 단체에서 크든 작든 조직을 이끄는 리더의 위치에 있는 사람이나 조만간 리더의 자리에 올라갈 사람, 조직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일독을 권한다.

 

※ 북코스모스 도서평가단으로 참여하여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