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박제영의 종목선정 절대원칙 37

[도서] 박제영의 종목선정 절대원칙 37

박제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주식투자로 번 적도 있고 잃은 적도 있지만 제대로 된 기준을 갖고 투자한 적은 없었다. 최근 지수가 많이 하락하면서 부정적인 얘기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지금이 아니면 공부하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어 주식에 대한 공부를 제대로 해보려고 좋은 책을 찾아 보던 중 마침 유튜브 삼프로TV에서 자주 보았던 박제영 차장의 책이 나왔다.

 한눈에 보는 차트 세팅법 부터 기업의 가치를 분석하는 법 등 투자자로서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들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안내하고 있어서 내게 꼭 필요한 책이구나 싶었다.

일단 책에 나온대로 한국투자 HTS를 설치하고 안내하는 대로 세팅을 했다. 그 다음부터는 책에 나온 사례들을 따라가면서 저자가 안내하는 대로 함께 분석하고 공부했다. 그림과 차트를 병행하며 방송하듯 강의하듯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투자하면서 가장 궁금한 것이 어떤 기준으로 종목을 선정해야 하는지와 언제 사고 언제 팔아야 하는지에 대한 것이다. 저자는 자신이 사용하는 차트 설정법을 안내하고 기술적 분석으로 신고가와 턴어라운드 주식을 찾아 오르는 종목을 발굴하는 법을 소개한다. PER, PBR, PSR 등 각종 지표와 사업보고서 등을 활용해 종목을 선별하는 방법과 각종 업황을 분석해 핵심포트폴리오 종목을 선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종목 선정의 방법에 이어 매수와 매도의 기술로 수익을 달성하기 위한 지침과 주의사항을 꼼꼼히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투자마인드를 정립하고 나만의 투자원칙을 정해 잃지 않는 투자, 마지막에 웃는 투자자가 되자고 주장한다.

친절하게 설명하지만 꾸준한 반복을 통해 나만의 기준과 감이 생길 때까지 적어도 6개월은 반복하라고 저자는 충고한다. 쉽지 않은 일일 수 있겠다. 귀찮기도 하고 금방 싫증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그의 방법대로라면 투자에 대한 나만의 감과 촉을 만드는 데는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아 꾸준히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모처럼만에 투자에 관한 마음에 드는 책을 찾은 느낌이다.

주식투자에 관한 몇 권의 책을 읽어보았지만 이 책의 장점은 친절하고 현실적이라는 점이다. 초보투자자이거나 이미 투자를 하고 있어도 단편적인 지식만으로 투자를 하거나 투자 기준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나만의 투자원칙을 잡고 흔들리지 않는 투자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예스이십사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참여하여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