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투자의 신

[도서] 투자의 신

박성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세븐 스플릿 달러투자법으로 많이 알려진 박성현 작가의 신작 투자 소설이다. 

자신이 겪은 이야기들을 토대로 스토리를 구성한 자전적 소설로 그 자신이 도박을 좋아해서 도박을 통해 잃지 않는 투자를 깨우쳤다고 한다. 그의 투자법 명칭이 카지노에서 사용하는 용어인 스플릿을 사용하는 것도 도박에서 힌트를 얻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택시기사인 주인공이 우연히 미모의 여성을 태우고 강원랜드에 가게 되면서 도박에 빠져들게 되고 급기야 신장 한쪽을 잃고 나서야 겨우 정신을 차리고 살아날 방법을 모색하는, 현실에서 비일비재하게 일어날 법한 일을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 나간다. 

이 소설은 스토리 자체도 흥미진진하지만 투자와 투기를 구분하는 기준과 그가 만든 세븐 스플릿 달러투자법, 자산을 불려 나가고 현금흐름을 만드는 과정, 그리고 그가 만든 '달러리치' 앱과 향후 비전 등을 펼쳐 보인다.

그가 만든 세븐 스플릿 달러투자는 나도 직접 실행해봐서 그 효과를 체감한 투자법이다. 매번 적은 규모의 수익이지만 꾸준히 만들어 나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요즘은 달러가치가 너무 올라버려 투자를 잠시 쉬고 있지만 간간이 유로화나 엔화로도 투자에 활용한다.

투자에 관한 공부를 하고 싶지만 경제나 투자 관련 도서를 읽기가 부담스럽거나 망설여지는 분이라면 이 책으로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다. 투자 이론이나 지식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면서도 재미도 갖추고 있으니 흥미를 잃지 않고 투자를 배우기에 좋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