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도서] 생각 하나 바꿨을 뿐인데

나이토 요시히토 저/박수현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심리학 서적들은 대개 어렵거나 아니면 매우 가벼운 경우가 많다. 특정 주제를 깊이 파고드는 경우 무겁고 어려운 심리학 전공서 같고 여러 주제들을 다룬 경우 가벼운 처세술 책처럼 보인다. 특히 근거를 제시하지 않는 경우는 작가의 주관이 들어간 처세술인 경우가 많다.

나이토 요시히토가 쓴 이 책은 가벼운 책에 속한다. 비즈니스 관련 심리학 주제들 중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주제들을 모아 정리했다. 그러나 각종 실험이나 대학 연구를 통해 발표된 내용들을 기반으로 기술하여 상당한 근거와 논리를 갖고 있는 내용들이다.

비즈니스 심리학이라고 하면 조직, 경영, 문화, 광고, 소비자, 산업, 행동 경제학 등 다양한 분야에 관련된 심리학으로 매우 폭넓은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 저자는 그 중에서도 많이 접할 수 있는 100가지 내용을 간추려 정리했다.

깊이 보다는 폭넗은 응용을 추구하는 책으로 접근하면 만족할 만한 책이다. 크게 일곱가지 분야로 정리했는데, 협상, 커뮤니케이션, 경영, 조직과 팀, 일하는 방식, 경제행동, 행복과 풍요 등 7 분야 100개의 주제를 만나볼 수 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 담겨있는 내용은 상당한 지혜를 담고 있다. 비즈니스에서 접하는 많은 상황에서 승률을 높이고자 한다면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 북코스모스도서평가단으로 참여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