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겟 머니

[도서] 겟 머니

이경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돈을 많이 벌어 많은 재산을 소유한 사람을 부자라고 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는 부자가 아닌 사람들보다 많은 것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를 원하고 또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고 모두가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노력의 정도, 돈에 대한 생각,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와 선택 등 많은 것에서 부자와 부자가 아닌 사람이 갈린다.

그렇다면 부자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어떤 노력을 했으며 어떤 기회를 잡았던 것일까?

거기에 대한 대답을 이 책 <겟 머니>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저자는 수백명의 부자들을 만나본 경험과 자신의 사업 경험을 통해 부자들의 생각을 듣고 이를 정리했다. 기자로 활동한 전력이 많은 부자들을 만나볼 기회를 만들었고 부자들의 생각을 듣고 보고 느끼게 만들었다고 한다.

저자는 부자들의 특징을 다섯 가지로 정리했는데, 돈의 본성을 꿰뚫고, 돈의 흐름에 올라탈 줄 알며, 돈의 파트너를 구축하고, 돈의 무대를 넓혀 돈의 재생산을 지속한다는 것이다.

부자들이 왜 돈을 벌고 돈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 어떻게 부를 키워나가는지 그 과정들을 사례를 통해 쉽게 엿볼 수 있게 한다.

다만 과확적인 통계가 아닌 저자의 주관적인 판단이고 가치관인 점을 감안하여 본다면 부와 돈에 대한 생각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 <북코스모스도서평가단>으로 참여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