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록하면 이루어진다

[도서] 기록하면 이루어진다

나폴레온 힐 저/이한이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책 중에 꼭 들어가는 나폴레온 힐의 책이라고 해서 너무 궁금했다.

도서는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에 소개된 13가지 성공 법칙을 먼저 설명해 주고 뒤에서 그것을 토대로 기록해 볼 수 있는 워크북의 형식으로 되어있다.

 

13가지 성공 법칙

1. 열망

2. 믿음

3. 자기 암시

4. 전문 지식

5. 상상력

6. 체계적인 계획

7. 결단

8. 끈기

9. 조력 집단의 힘

10. 전환의 수수께끼

11. 잠재의식

12. 뇌

13. 육감

 

13가지 성공 법칙 중 8번째 끈기가 가장 눈에 들어왔다.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해야겠다 마음먹고 시작하지만 발전이 없거나 어렵게 느껴지면 쉽게 포기하게 된다.

끈기가 없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그것을 벗어나지 못하다 보니 끈질기게 하나는 꼭 완수했으면 했다.

 


끈기를 기르기 위해 습관으로 체득할 방법이 나와있는데 2번째에 꾸준히 하게 해주는 명확한 계획을 세우라는 부분이 모자랐던 부분이라고 생각됐다. 명확하게 해야 할 이유를 찾고 계획을 했어야 했는데 무작정 시작했던 것이 포기로 이어진 것 같다. 끈기 부분의 4가지 조언은 항상 머릿속에 두고 실천해 봐야겠다.

 

13가지 성공 법칙에 이은 실천방법으로 6단계를 소개해 주고 있다. 6단계를 매일 사용하기 편하도록 워크북에는 10단계로 확장했다고 한다. 실천방법을 알고 있어도 실제로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실행을 도와줄 워크북일지를 활용하면 흐지부지하지 않고 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워크북은 실천에 앞서서 자신이 원하는 것과 목적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지가 기다리고 있다. 스스로 고민해 보고 적다 보면 어떤 것을 하고 싶은지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등 평소에는 모르고 지나갈 수 있는 것을 찾아볼 수 있다.

자기를 아는 질문지가 끝나면 1, 3, 5년 목표를 계획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여기까지 끝나면 25가지 목표 확인 일지 쓰기가 남아있다. 매 일지를 작성하면서 목표를 상기해 볼 수도 있고 고민하며 목표를 수정해나갈 수도 있을게 구성되어 있다. 다음 목표일지를 적을 때 '성공을 위한 마인드 셋' 페이지를 모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게 좋은 문장들이 적혀있다.


 

처음 책 제목을 봤을 때는 나폴레온 힐의 또 다른 신간인줄 알았지만 나의 목표와 성공을 도와줄 기록할 수 있는 도서라 신선했다. 생각에서 끝나지 않고 적다 보면 꿈이 이루어진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한다. 실제 100번 쓰기를 하고 확언을 적고 목표를 달성했다는 포스팅도 볼 수 있다.

그런 것처럼 워크북 일지에 부지런히 적어 기록하다 보면 우리의 꿈도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는다.

또 다른 기록으로 성공을 이룬 분들이 많아 지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