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알투별에서 온 랑랑

[도서] 알투별에서 온 랑랑

하은경 글/김이조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알투별에서 온 랑랑

하은경 글/김이조 그림 | 노란돼지 | 2021년 04월 09일

 


 

#책을 읽기 전 

 외모에 대한 칭찬도 외모에 대한 지적이라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얼마전 일곱 살 딸이 체중계에 올라서서 1키로 늘어난 몸무게를 보며 눈물을 터트렸습니다. 뭔가 크게 잘못 되고 있구나 깨달았죠. 매번 늘씬하다는 칭찬을 듣는 오빠와 함께라, 겨우 일곱 살 꼬맹이가 옆에서 스트레스 받고 있었던걸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습니다.
 외모는 꾸지람도 칭찬도 하지 않는게 최선이라는 생각이 뒤늦게 들었어요. 외모 때문에 상처받지 않는 내면을 가진 아이로 키우고 싶습니다. "이 책을 읽고 아이가 가진 고유한 매력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책소개

“제일 잘생긴 알투별 어린이 대회”에서 1등을 한 랑랑이가 지구에 온 까닭은?
랑랑이와 진주가 만나 벌이는 좌충우돌 사랑과 우정 이야기!


지구에 사는 진주는 늘 자기 얼굴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아무리 봐도 예쁜 구석이란 한군데도 없고, 얼굴은 엄마가 아끼는 접시만큼 커다랬기 때문입니다. 반에서 가장 잘생긴 우빈이를 좋아하지만 우빈이는 반에서 가장 예쁜 다미에게 고백의 편지를 써서 진주에게 대신 전해 달라고 하는 눈치 없는 친구이지요. 그런데 진주는 우빈이에게 받은 상처가 아물기도 전에 너무너무 괴상하게 생긴 랑랑이와 짝꿍이 됩니다. 랑랑이는 진주가 베푼 친절함에 반해 진주가 하는 것은 뭐든지 따라하려고 하고, 편지도 쓰고, 자기가 가장 아끼는 것을 선물도 줍니다. 하지만 진주는 랑랑이가 못생겨서 너무 싫습니다. 랑랑이의 눈에는 지구별에서 가장 예뻐 보이는 진주. 랑랑이는 결국 진주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요? 진주는 랑랑이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될까요? 지구에서 가장 잘생긴 아이로는 누가 뽑힐까요? 랑랑이와 진주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통해 외모와 마음의 상관관계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목차

아파트 꼭대기에 뜬 우주 비행선 4  
이건 최악이야 14
친절한 랑랑 26 
최고의 선물 40
마음의 병 55 
지구를 떠나는 랑랑 65
작가의 말 71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