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선미 영어 기초편

[도서] 이선미 영어 기초편

이선미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목 : 이선미 영어 기초편

-글쓴이 : 이선미

-업체명 : 타보름교육

-후기내용 :

 

영어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이 문법이다.

일각에서는 문법 위주의 교육보다 회화 위주의 교육이 더 심중있게 다가가야 한다는 얘기도 있지만

설사 문법을 모르고 회화를 한다고 하고 설사 기초적인 회화를 할 줄 안다고 하여도

기본기가 없는 상태에서 그 수 많은 영어 회화를 어떻게 다 배울 것이며

영어라는 것은 회화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기초적인 작문이나 번역을 하는 등 여러가지에 대해서 부수적으로 많은 곤란함이 있을 것이다.

 

결국은 영어를 모계로 쓰는 영어권 나라가 아닌 이상은 자국의 언어를 영어로 치환하고 영어를 다시 자국의 언어로 치환하기 위해서는

문법의 골격 구조와 이론은 상당히 중요하며 기본적인 시스템만 머릿 속에 구축해 놓는다면

하나의 문장, 여러가지의 문장을 만들거나 파생시키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그래서 문법 교육이 중요한 것이며 오히려 한국인은 영어권 사람들보다 작문이나 해석 등에 있어서 상당히 일가견이 있고 일취월장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한글이 언어에 있어서 경우의 수가 영어보다 더 많으니 언어의 생각 가치가 높으며 그러함으로서 기존 영어 관념에 사로잡힌 영어권 사람들이 쓰지 않는 영어 단어 중에서 나름 색채가 맞는 것을 골라서 쓸 수도 있고 문장을 해석하는데 있어서도 유리한 환경이라고 볼 수 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자국의 언어 구조 자체는 국어라는 과목을 통해서 배우고 있지만

타국의 언어의 구조 중 가장 전세계에서 통용되는 언어로 영어를 필수과목으로 배우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한국어는 영어와 구조 배열이 SOV - SVO 배열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이를 한국어 실정에 맞게 해석하여 진행하여야 한다.

 

나는 너를 사랑한다.

 

i love you

 

구조 상관없이 그대로 해석하면 나는 사랑한다 너를

이렇게 될 것이다.

 

영어의 모체인 영국인이나 미국인의 입장에서 보면 나는 사랑한다 너를 이게 맞을 것이다.

그렇기에 한국인의 입장에서 보면 나는 너를 사랑한다 이게 맞기에

 

SOV - SVO 형태의 언어를 쓰는 사람들의 소통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지 알 수 있다.

 

한국인이 일본어가 쉽다고 생각하고

중국인이 영어를 쉽다고 생각하는 격이다.

 

참고로 고대어인 성경(히브리어)은 VSO 구조를 가지고 있다.

 

한국어의 의미를 영어의 의미로 해석한다고 하더라도 어떠한 경우에는 100% 그 의미를 나타내기가 어려우며

반대로 영어를 한국어로 해석한다고 해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딥러닝 번역, 구글 번역, 실제 사람이 하는 번역 등 어떠한 번역에도 잘못된 번역과 오차가 발생된다는 것을 말이다.

 

하물며 같은 한국 사람끼리도 대화를 하다보면 오해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은 언어의 미묘한 차이가 많을수록 그러한 경우가 발생되기도 한다.

 

언어가 마치 예술적 상징이 된 프랑스어, 성조의 나라 중국

 

언어에는 성조도 있는 곳도 있고, 성조 대신 악센트가 있는 곳도 있으며 언어는 같은 나라라도 수도와 지방에 가면 각각의 현지 문화에 따라서 느껴지는 언어적 청각의 느낌도 새삼 다르다.

 

결론적으로,

 

각 언어마다의 특유의 색채와 느낌은 제각각 다르며, 다만 영어가 제대로 보급된게 근 100년도 넘었고 수 많은 영어에 대한 파훼법과 이론은 나날이 발전되어갔다.

 

한국어와 영어는 나름대로 서로간에 소통을 위한 공용화된 색채를 맞추기 위해 끊임없이 부단히 진행되어왔으며 현재도 진행중이고 계속 더 발전되어 나날이 진행될 것이다. 소통이 글이든, 대화(회화)이든 말이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자국의 언어와 영어를 비롯 기타 외국어는 100%를 해석한다는 것은 선천적으로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언어라는 것은 그만큼 서로간에 소통, 통용되어 왔기에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으며

현재 영어 공부에 답답함과 활로를 개척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이선미 영어 기초편을 통하여 문법교육에 처음부터 차근차근 다가갔으면 한다.

 

이 말은 즉슨,

이선미 영어 기초편을 통하여 모든 영어 공부의 첫 시작을 도약하여 영어가 쉽다고 생각하는 경지의 단계에 이르기까지첫 서막을 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본 책을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