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비터스위트

[도서] 비터스위트

수전 케인 저/정미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제목 : 비터스위트

-글쓴이 : 수전 케인

-옮김이 : 정미나

-업체명 : 알에이치코리아

-후기내용 :

 

긍정에 가리워진 슬픔에 대한 철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한 한 권의 책으로서 평론하고 싶다.

모든 사물을 바라볼 때 항상 무의식적이든 의식적이든 긍정적인 망상에만 빠져서 사는 우리에게 커다란 일깨움을 주는 책이다.

 

인간의 감정을 2천년전 유명한 철학가 아리스토텔레스가 생각했던 우울한 사람의 감정의 이유에 대해서 파악했듯이,

우리 자신도 인간은 여러가지 기쁨, 행복, 화남, 슬픔, 고통, 불안 등등 여러가지 감정이 존재하는데 무조건적인 기쁨만을 서로에게 강요하거나 강조하거나 그렇게 무의식적으로 지배되어 살아가는 것은 아닌지 책을 통해서 한번쯤 곱씹어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물론 그렇다고 책에서는 극단주의적으로, 비관적인 결말의 슬픔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결국에는 슬픔을 통한 긍정적인 결과나, 긍정적 결과는 아니더래도 우리 자신에게 치유가 되는 슬픔에 대해서 얘기하고 싶은 부분들이 있다는 것에서 시선을 바라보아야 할 것이다.

 

비터스위트 책을 통해 슬픔에 대한 세밀한 부분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고 이를 통해 인간의 감정에 대한 많은 부분들을 파생적으로 또한 알 수 있어서 좋았던 책으로서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